슈퍼주니어-M, '태완미'로 아시아 정복 '어메이징한 인기'
2011. 03.08(화) 09:41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선미경 기자] 새 미니음반 '태완미(太完美)'로 본격적인 중국어권 활동에 나선 그룹 슈퍼주니어-M이 중국, 대만 음악차트 1위를 석권하며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슈퍼주니어-M은 지난 5일 방송된 중국 최고 권위의 음악차트 프로그램 '음악풍운방'에서 컴백하자마자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음악풍운방'은 베이징TV를 비롯한 중국 전역의 100여개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인기 음악차트 프로그램이다. 자체 심사단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토대로 매주 순위를 발표하며 슈퍼주니어-M은 '태완미(太完美)'의 작품성과 뮤직비디오 반응, 대중의 관심도 등에서 종합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1위에 선정됐다.


이어 대만에서도 음반판매량 집계차트 쾅난(光南)과 CCR은 물론 라디오 음악차트 HIT FM 모두 1위를 석권하며 아시아를 사로잡았다.


더불어 타이틀 곡 '태완미(太完美)'는 대만의 권위 있는 라디오 음악순위 프로그램인 HIT FM 'Hito 파이항방(排行榜)'에서도 1위에 올랐다. 'Hito 파이항방(排行榜)'은 한 주간의 음반판매량(30%)과 온라인 음원다운로드(20%), 방송횟수(50%)를 합산, 발표하는 주간 집계차트다.


특히 슈퍼주니어-M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중국어 음반을 발표하며 중국어 음악부문에서 현지 가수들과의 경쟁을 통해서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아시아 최고 인기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슈퍼주니어-M의 높은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케 한다.


한편 슈퍼주니어-M은 지난 7일 중국 CCTV '성광대도(星光大道)' 출연을 비롯해 매체 인터뷰, 화보 촬영 등 음반 프로모션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티브이데일리=선미경 기자 news@tvdaily.co.kr/사진=SM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선미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