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기록부 일베 인증 "조직에 악영향끼칠 확률↑ 주의요망" 인생은 실전…
2014. 07.24(목) 00:25
생활기록부 일베
생활기록부 일베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생활기록부 일베 인증이 화제가 되고 있다.

23일 온라인커뮤니티에 '어떤 생활기록부'라는 제목의 글에는 생활기록부로 보이는 사진이 게재됐다. 해당 사진에는 행독 특성 및 종합의견란을 적는 생활기록부에서 1, 2학기로 나뉘어져 평가가 나뉘어져 있다.

1학기 때는 맡은 일을 성실히 수생하고 전국연합학력평가 실시 후 학급 임원으로서 활동했고, 학급 구성원으로서 단결력을 발휘해 외국어 노래경연대회에서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었다는 평가였다.

그러나 2학기 생활기록부에서는 고등학교 재학기간중 일간베스트(일베) 정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온라인상 고인에 대한 명예훼손, 음란 게시물, 학교 명예훼손과 관련된 게시물을 꾸준히 게시했다. 또한 이러한 행위들을 학교 구성원들에게 악의적으로 전파해 공동체에 부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적혀있다.

또 향후 대학 진학 및 사회 진출시 사회집단 혹은 조직에 악영향을 끼칠 확률이 높은 학생으로 여러가지 주의가 요망된다고 못박았다.

실제 일베는 극우성향이 극심한 사이트로 갖가지 만행들을 종종 저지르며 최근에는 세월호 추모 리본을 자르고 버젓이 인증샷을 올려 논란을 야기하기도 했다.

이러한 행위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인증을 하고 있어 생활기록부 글이 사실이라면 이같은 행위를 급우들에게 전파하는 것 또한 일베의 전형적 특성으로 볼 수 있다.

생활기록부 일베 저격 평가에 대해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다. 실제 생활기록부가 맞느냐는 의문부터 "인생은 실전이다. 쾌변하는 느낌" "이렇게 통쾌할 수가 없다. 오죽했으면 생활기록부 일베 저격일까" "이게 바로 쾌변이다"라며 통쾌해하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불쌍하다"라며 동정하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온라인커뮤니티]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한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