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찬홈 경로 영향, 가로수 뽑히고 신호등 넘어지고…'외출 주의'
2015. 07.12(일) 16:40
태풍 찬홈 경로
태풍 찬홈 경로
[티브이데일리] 태풍 찬홈 경로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에서도 피해가 발생했다.

12일 우리나라는 제9호 태풍 '찬홈(CHAN-HOM)' 경로의 간접 영향권에 들었다. 찬홈은 중심기압 960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 초속 39m의 강한 중형급 태풍이다.

태풍 찬홈의 경로에 포함되면서 김포공항의 국내선 항공권이 대거 결항했다. 김포공항에 따르면 태풍 찬홈의 간접 경로에 들어간 12일 오전부터 항공편 59편이 모두 결항됐다.

반면 주로 국제선 노선을 운항하는 인천국제공항의 경우 태풍 찬홈의 경로 영향을 덜 받기에, 대부분의 항공편이 정상 운행 중이다.

또한 태풍 찬홈의 경로로 11일부터 영향을 받고 있던 전남 일부 지방에서는 가로수와 신호등이 넘어지기도 했다.

태풍 찬홈의 경로의 직접적 영향을 받는 곳은 바다다. 현재 전남 서남해안 지역에는 순간 풍속이 강하게 불어 태풍 찬홈의 경로로 인한 어민들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

또한 태풍 찬홈의 경로의 영향으로 제주도에서는 호우경보와 강풍 주의보가, 여수에서는 호우주의보와 강풍주의보가 발효됐다.

[티브이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news@tvdaily.co.kr / 사진=뉴시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성선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