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0원 무한리필 해물전골+2900원 칼국수, '맛집' 아귀찜·고추장불고기 찜닭 (2TV 생생정보)
2016. 12.08(목) 19:08
2TV 생생정보
2TV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2TV 생생정보'에 아귀찜, 고추장 불고기 찜닭, 무한리필 해물 만두전골, 바지락 칼국수 맛집이 소개됐다.

8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비법천하' '리얼 가(격의)왕' 코너에서는 아귀 요리 전문점과 큰 만두가 돋보이는 산더미 해물 전골, 매콤한 고추장 불고기, 바지락 칼국수 집이 소개됐다.

서울 마곡동에 위치한 아귀찜 맛집에서는 아귀찜 뿐만 아니라 아귀지리, 아귀탕 등 아귀를 주재료로 한 푸짐한 요리 들이 인기다.

맛의 비밀은 큼직한 아귀에 11일 된 콩나물만 골라 조리하고, 여기에 신선한 아귀에서만 나온다는 특수 부위 아귀 위 등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감칠맛을 더했다.

강원 강릉에 위치한 불고기 찜닭 맛집에서는 고추장 불고기 찜닭이 사랑받고 있다.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더해 만든 양념으로 재운 국내산 돼지 불고기와 국내산 닭고기를 쓴다.

여기에 푸짐한 채소와 버섯이 더해져 칼칼하면서도 단 맛의 찜닭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해물파전이 더해지고, 낙지찜닭이나 안동불고기찜닭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양념에 볶아 먹는 볶음밥 또한 놓칠 수 없다.

충북에 위치한 해물전골 전문점은 1인 기준 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해물과 야채가 수북한 푸짐한 전골요리와 직접 빚은 3종의 손만두를 무한 리필해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전골에 넣어 먹으면 더 맛있다는 손만두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다.

10년 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맛과 양을 다 잡은 맛집에 손님들은 "횡재한다는 마음으로 먹는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초저가 바지락 칼국수 맛집도 전파를 탔다. 푸짐하고 굵은 면발과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칼국수의 가격은 2900원으로, 단골 손님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