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우크라이나 축구결과, ★들도 축하한 값진 준우승 "이강인 골든볼" [종합]
2019. 06.16(일) 09:28
우크라이나 한국 축구결과 이강인 골든볼
우크라이나 한국 축구결과 이강인 골든볼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한국축구국가대표팀이 '2019 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스타들의 축하 메시지가 이어졌다.

16일 오전 1시(한국시각) 우츠 스타디움에서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은 우크라이나와 '2019 U20 월드컵' 결승전을 치렀다.

이날 경기에서 이강인 선수가 전반 4분 선제골을 성공시켜 우크라이나를 리드했다. 하지만 이후 우크라이나의 수프리아하 선수가 33분과 52분에 골을 성공시켰고, 88분 치타이슈빌리 선수가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축구 경기 결과 대한민국 대표팀은 우크라이나에 1대3으로 패해 아쉽게도 우승컵을 목전에서 놓쳤다.

아쉽게 패했지만, 대한민국은 역대 처음으로 '2019 U20 월드컵' 축구경기에서 준우승의 영예를 안았다는 점에서 값진 결과를 이뤄냈다. 또한 대한민국은 '2019 U20 월드컵' 뿐만 아니라 FIFA 주관 대회에서 준우승이라는 기록도 세웠다.

준우승이라는 값진 결과에 스타들의 축하가 쏟아졌다. 먼저 가수 김소혜는 자신의 SNS를 통해 "U-20 월드컵 준우승 모두 정말 고생하셨습니다"라고 했다. 가수 에일리는 "2019 FIFA U-20 월드컵 사상 첫 결승 진출 우리 선수들 결과가 어떻게 되던 정말 축하드리고 모두 파이팅입니다"라고 격려했다.

배성재 SBS 아나운서는 "감사합니다. 이런 대회를 중계하게 해줘서"라고 중계 소감과 함께 한국축구국가대표팀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배우 한상진은 "#u20worldcup#준우승#괜찮아#졌잘싸#대단한대한민국청년들 내 생애 월드컵 결승을 보게 될줄이야..진짜 고마워요..살아서 또 볼수있을까..무언가 버킷리스트가 이뤄진 느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한상진은 축구결과에 "세상이 변화하는게 아니고 변화하니까 세상이라는 말 실감 기적같은 일들이 일어나네요..꿈은 꾸는 자의 몫이라는데..나에게도 기적과 꿈도 이뤄지기를ㅎㅎㅎ근데 아쉽지만 분명 잘한거임..이강인 진짜 대단한 선수..내 마음속에는 선수단 모두가 영웅이고 골든볼 플레이어 우승한 우크라이나도 축하!!! 근데 우리 선수들 진짜 축하합니다!!!#이강인#골든볼#omg #꿈은이루어진다#감동축구 그와중에도#mbc#안느님#해설#애정듬뿍 #안정환 그는 진짜다!!!"라고 밝혔다.

배우 김수로는 결승전 경기 중계 화면 캡처 사진과 함께 "덕분에 너무나 행복한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너무나 이미 대단한겁니다. 준우승 너무나 축하해요. 대한민국축구 화이팅! 만세! 만만세! 대한민국축구는 이미 최곱니다!!!!!!! #준우승너무감사 #진짜대단함 #골든볼이강인초대박 #대한민국축구이미최고"라고 준우승을 기록한 한국국가대표팀을 축하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뉴시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