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X유재석 귀환, MBC 하반기 新 예능 라인업 [공식]
2019. 07.12(금) 16:03
MBC 하반기 신규 예능 라인업
MBC 하반기 신규 예능 라인업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MBC가 하반기 신규 예능 콘텐츠를 공개했다.

12일 MBC가 공식입장을 통해 신규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올 여름 새로운 화두를 던지며 돌아온 김태호PD가 유재석과 함께 만드는 ‘놀면 뭐하니?’를 비롯해 지난 시즌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며 기대감을 높인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차별화된 기획이 더해진 다양한 파일럿 예능 ‘오래봐도 예쁘다’, ‘편애중계’, ‘공부가 MONEY?’, ‘언니네 쌀롱’ 등이 시원한 웃음을 장착하고 시청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MBC 김태호 PD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하는 새 예능 ‘놀면 뭐하니?’는 평소 스케줄이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로, 수많은 사람을 거치며 카메라에 담긴 의외의 인물들과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길 예정이다. 7월 27일 토요일 저녁 6시 30분 첫 방송되며, 첫 방송 전 주인 20일에는 유튜브 ‘놀면 뭐하니?’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모음 형식인 ‘릴레이 카메라 프리뷰’가 먼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는 역사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배움 여행으로 시간의 선을 넘어서 대한민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우리가 몰랐던 숨겨진 역사를 알아보는 발로 터는 탐사 여행 프로그램이다. 지난 시즌 한반도의 선을 찾아 떠나는 본격 근·현대사 여정을 그리며 재미와 감동을 모두 잡아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새롭게 돌아오는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는 설민석,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가 출연하며, 웰메이드 콘텐츠로 완벽히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8월 첫 방송.

파일럿 예능 ‘오래봐도 예쁘다’는 예비 반려인이 스타의 동물을 맡아보며 스스로가 반려동물을 키울 자격이 되어 있는지 고민해보는 좌충우돌 초보 펫시터 체험 프로그램이다. 송은이가 MC를 맡았으며 god 박준형을 비롯해 이연복, 이영진, 승희, 박재정, 김민교, 치타, 곽동연이 출연한다. 7월 25일과 8월 1일 목요일 밤 10시에 2부작으로 방송된다.

파일럿 예능 ‘편애중계’는 인생이라는 링 위에서 작은 도전을 앞두고 있는 일반인들을 위해 6명의 편애중계진이 현장으로 달려가 이유를 불문하고 오롯이 내 선수만을 편애하고 응원하며 그들의 도전을 중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예능 최초로 3대 구기 종목에서 일가를 이루었던 스포츠 레전드들이 함께 해설위원으로 나선다. 농구 대표로 ‘국보급 센터’ 서장훈, 축구 대표로 ‘반지의 제왕’ 안정환, 그리고 야구 대표로는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 보유자 김병현이 출연해 불꽃 튀는 입담 대결을 펼친다. 오는 8월 중 방송 예정.

이 밖에도 대한민국 최고의 ‘입시&교육 코디네이터’가 등장해 교육비는 반으로 줄이고, 교육 효과는 배 이상 높이는 에듀 버라이어티 관찰 예능 ‘공부가 MONEY?’와 대한민국 대표 패션, 뷰티 전문가들이 프라이빗한 살롱에 모여 스타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 변신 시켜주는 메이크오버 토크쇼 ‘언니네 쌀롱’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8,9월 중 방송 예정.

한편 김태호 PD가 준비 중인 또 다른 프로젝트인 시청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을 기반으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 오는 8월 편성을 논의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과 함께 펀딩을 통해 가치를 실현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MBC]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