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생생정보’ 초복 테마 맛집, 연능이닭백숙 vs 장어구이
2019. 07.12(금) 18:56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2TV 생생정보’의 ‘대결! 테마 맛집’에서 연능이 닭백숙과 장어구이 맛집이 소개됐다.

12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대결! 테마 맛집’ 코너에서는 초복을 주제로 연능이 닭백숙과 장어구이 맛집이 맞붙었다.

제작진은 먼저 강원 강릉시에 위치한 연능이 닭백숙 집을 찾았다. 연능이 닭백숙은 연과 능이버섯을 토종닭과 함께 삶은 보양식. 이곳에서는 토종닭만을 사용하고 있었다. 또한 연밭에서 직접 연잎과 연잎줄기, 연방을 채취 10여 가지 한약재와 함께 우려낸 국물로 사랑 받았다.

수제 장아찌도 인기다. 연잎장아찌, 쇠미역장아찌 등 총 12가지 수제 장아찌도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었다.

이어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민물장어 맛집이 소개됐다. 특히 이곳에서는 장어를 먹으면 전복을 서비스로 준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이곳에서는 24시간 숙성시킨 장어를 사용, 더욱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 초벌 작업을 거친 뒤 손님상으로 나간 장어는 비법 소스와 함께 먹는 것도 별미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2TV 생생정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조혜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