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케이월드 페스타'라 가능한 K-OST 콘서트, 드라마 그 이상의 감동 [종합]
2019. 08.17(토) 18:41
2019 케이월드 페스타 K-OST 콘서트
2019 케이월드 페스타 K-OST 콘서트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오직 '2019 케이월드 페스타'라 가능한 공연인 'K-OST 콘서트'가 완성도 높은 완성으로 관객들에게 드라마 그 이상의 감동을 선사하며 성료됐다.

'2019 케이월드 페스타(2019 K-WORLD FESTA)' 3일차 'K-OST 콘서트 : M.O.S.T(Memories from Original Sound Track) 시즌1'(이하 'K-OST 콘서트')가 17일 저녁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핸드볼 경기장에서 열렸다.

'K-OST 콘서트'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한 한류 대표 드라마 4편 tvN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KBS2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명곡들과 드라마 하이라이트 영상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마 OST 콘서트다.

'K-OST 콘서트'에서는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 수록곡들이 60인조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함께 스펙터클하게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OST가 삽입된 명장면이 세 개의 대형 스크린으로 재생돼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여, 전무후무한 라이브 무대를 선사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이날 'K-OST 콘서트'을 공연을 위해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해 화제가 됐다. 먼저 명실상부 'OST의 여왕' 거미가 출연해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삽입된 OST를 열창했다. 거미는 '유 아 마이 에브리싱(You Are My Everything)'을 통해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드러냈다. 거미는 이날 붉은 드레스를 착용하고 나타나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해당 곡은 '태양의 후예' 방송 당시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이 표출될 때 사용됐던 곡으로 배우 송중기와 송혜교의 키스신에 삽입되기도 했으며, 세련된 선율으로 큰 인기를 받은 바 있다. 호소력 짙은 거미의 열창이 '태양의 후예'의 감동을 그대로 재현함과 동시에 관객들의 몰입을 한층 끌어올렸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실력파 가수 펀치가 이날 '도깨비'의 OST인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를 가창해 공연의 품격을 높였다. '스테이 위드 미'는 '도깨비'의 첫 번째 OST로 몽환적인 느낌의 일렉 기타 연주 위에 잔잔하게 더해지는 피아노 선율이 매력적인 곡이다. 펀치는 고음에도 흔들림 없는 탄탄한 가창 실력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무대 뒤로 보이는 드라마 '도깨비'의 명장면이 몰입도를 높였다.

가수 김경희는 '앤드 아임 히얼'(And I'm here) 무대를 꾸몄다. 김경희는 감성 가득한 목소리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드라마 '도깨비'의 환상적이고 서정적인 내용과 어울리는 목소리로 눈길을 끌었다. '앤드 아임 히얼'은 김경희 특유의 아련하고 세련된 보이스와 섬세한 감성 표현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도깨비' 방송 당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스테이 위드 미' 외에도 '첫눈' 'Dark Walk' 'Stuck in love'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Who are you' '시간이 멈출 때' 'Beautiful' 등 '도깨비'의 OST 명곡들이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구르미 그린 달빛' 파트에서는 '운명의 빛' '영의 왈츠' '그리워 그리워서' '라온의 노래' 등의 OST 무대들이 드라마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달했다.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과 감성 가득한 보컬이 하모니를 이루며 관객에게 커다란 울림을 선사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K-OST 콘서트'의 하이라이트인 '미스터 션샤인' 파트에서는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이 출연해 '불꽃처럼 아름답게'로 무대를 꾸며 관객들의 환호가 최고조에 달했다. 신승훈은 여전히 뛰어난 가창력과 무대 매너로 관객들에게 최고의 무대를 선사했다. 신승훈의 '불꽃처럼 아름답게' 외에도 '이방인' '불꽃으로' 등 '미스터 션샤인'의 주옥같은 OST 무대들이 이어졌다.

이처럼 'K-OST 콘서트'는 약 2시간 동안 수준급 OST 무대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잊지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2019 케이월드 페스타'는 K 팝을 주축으로 나날이 커져가는 K 컬처를 보다 다채롭고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는 역대급 규모의 한류 축제다. 올해 3회를 맞는 하반기 대표 음악 시상식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를 비롯해 K-소울 콘서트, 셀럽티비 라이브쇼, 뮤지컬 슈퍼콘서트 등 특별한 무대가 예고돼 있다.

또한 '2019 케이월드 페스타'에는 팬들이 직접 능동적으로 참여 및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대규모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만큼 국내 팬 뿐만 아니라 케이팝을 좋아하는 국외 팬들도 다수 참여할 것으로 보여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류 최대 에이전시 YJ 파트너스가 총괄 제작을 맡은 '2019 케이월드 페스타'의 각종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조혜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