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소리바다 어워즈' 2일 차 성공적 마무리…대장정 막바지 열기 [종합]
2019. 08.24(토) 07:00
2019 소리바다 어워즈
2019 소리바다 어워즈
[티브이데일리 권세희 기자] '2019 소리바다 어워즈' 2일 차 무대가 성공적인 마무리를 맺었다. 다양한 장르 아티스트의 대거 출연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동시에 잡았다. '2019 케이월드 페스타'는 이제 폐막 공연만을 남겨두고 있어 음악 축제 대장정의 막바지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9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19 소리바다 어워즈') 2일 차 본 시상식이 지난 23일 저녁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체조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날 MC로는 가수 윤도현, 배우 진기주, 아나운서 정이나가 호흡을 맞췄다.

'2019 소리바다 어워즈'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역대급 규모의 한류 축제 '2019 케이월드 페스타'의 일환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한류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하반기 대표 음악 시상식이다.

이날 '2019 소리바다 어워즈' 2일 차 본 시상식 공연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네이처(NATURE), 에이비식스(AB6IX), 러블리즈(Lovelyz), NCT127, 에이스(A.C.E), 원어스(ONEUS), 뉴키드(Newkidd), 이우, 아스트로(ASTRO), 김재환, SNH48, YB, (여자)아이들, 박지훈, 김수찬, 송가인, 정미애, 홍자, 양다일, 더보이즈(THE BOYZ), 레드벨벳(Red Velvet)이 출연해 풍성한 축제를 꾸몄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는 국내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국내외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해 명실상부 '2019 소리바다 어워즈'가 글로벌한 페스티벌 현장임을 입증했다. 특히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중국 그룹 SNH48의 무대도 준비돼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세계 각국에서 인기를 호가하고 있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아스트로(ASTRO), NCT127 등의 파워풀한 무대가 이어져 재미를 더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또한 국내의 트로트 부흥기를 이끌어온 주역들의 무대도 이어졌다. '2019 소리바다 어워즈'는 장르를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는 점이 특징적이었다.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미스트롯'에 출연 압도적인 무대로 우승을 거머쥐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3인방, 송가인, 정미애, 홍자가 각기 다른 매력적인 무대를 꾸며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진 트로트 가수 김수찬의 화려한 공연도 이어졌다.

더불어 밴드 YB의 무대, 이우, 양다일의 감미로운 무대까지 꾸며져 한 시상식에서 다채로운 음악 공연을 볼 수 있는 재미를 선사했다.

독보적인 매력을 가진 여자 그룹들의 무대도 줄을 이었다. 네이처(NATURE), 러블리즈(Lovelyz), (여자)아이들, 레드벨벳(Red Velvet)은 그룹이 가진 개성 있는 음악성을 드러내며 뜨거운 축제의 열기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레드벨벳은 본상과 함께 '올해의 스테이지'를 수상하며 2관왕에 오르는 저력을 입증했다. 레드벨벳은 특유의 실험적인 안무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가진 '짐살라빔'과 '음파음파' 무대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보이 그룹 못지않은 카리스마와 걸크러시 매력으로 무대의 몰입감을 높였다. 레드벨벳은 청량감 있는 공연으로 '2019 소리바다 어워즈'의 대미를 장식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2019 소리바다 어워즈' 2일 차 공연은 다채롭고 수준 높은 무대로 꽉 채워져 마무리됐으며 24일에는 '2019 케이월드 페스타'를 총망라하는 폐막공연으로 열흘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폐막공연에는 백지영, 슈퍼주니어(Super Junior), 키썸(Kisum), 하성운, 엔플라잉(N.Flying), 에이프릴(April),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여자)아이들, 공원소녀,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Cherry Bullet), 에이티즈(ATEEZ), 있지(ITZY)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초대형 한류 페스티벌인 '2019 케이월드 페스타'에서는 K-OST 콘서트, K-소울 콘서트, 셀럽티비 라이브쇼 등의 특별한 무대도 성공리에 마쳤다. 뮤지컬 슈퍼콘서트의 경우 오는 24일 폐막 공연과 함께 올려진다.

또한 '2019 케이월드 페스타'에서는 팬들이 직접 능동적으로 참여 및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K 팝을 사랑하고 즐기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의 발길을 유도, 기존의 페스티벌과는 확연히 다른 페스티벌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류 최대 에이전시 YJ 파트너스가 총괄 제작을 맡은 '2019 케이월드 페스타'의 각종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권세희 기자 news@tvdaily.co.kr/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권세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