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빈, '휴머니멀'로 2년 6개월 공백 깨고 '복귀 시동'
2019. 12.18(수) 10:18
휴머니멀, 김우빈
휴머니멀, 김우빈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비인두암으로 투병한 배우 김우빈이 '휴머니멀'을 통해 약 2년 6개월 만의 복귀를 선언했다.

MBC 창사특집 5부작 다큐멘터리 '휴머니멀'이 오는 2020년 1월 6일 첫 방송된다. '휴머니멀'은 전 세계에서 벌어지는 인간과 동물의 삶과 죽음, 그리고 공존의 서사시를 담은 초대형 UHD 다큐멘터리다.

'휴머니멀'은 연기파 배우 유해진, 류승룡, 박신혜가 현장 프레젠터로 참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2020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혔다. 세 배우는 제작진과 함께 최근 태국, 미국, 짐바브웨, 보츠와나, 남아공 등 전 세계 10개국으로 떠나 멸종 위기에 내몰린 야생동물의 안타까운 현실을 직접 경험하고 돌아왔다.

여기에 마지막 멤버로 합류한 배우 김우빈은 ‘휴머니멀’ 전체를 아우르는 내레이터로 활약한다. 유해진, 류승룡, 박신혜 세 배우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각국 동물들의 삶과 죽음을 생동감 있게 전하는 한편, 김우빈은 묵직하고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프로그램을 관통하는 공존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MBC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휴머니멀'은 '눈물 시리즈'와 '곰'을 제작한 김진만 PD가 프로듀싱하고 '휴먼다큐 사랑'과 '청춘다큐 다시 스물'을 제작한 김현기 PD가 연출을 맡았다. '휴머니멀'은 에필로그를 포함해 총 5부작으로 구성되며, 2020년 1월 6일 밤 8시 55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1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 5분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싸이더스HQ]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