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Today] 강다니엘 컴백, 'CYAN'으로 돌아온다
2020. 03.24(화) 09:22
강다니엘
강다니엘
[티브이데일리 조혜인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돌아온다. 오늘(24일) 오후 6시 강다니엘의 새 앨범 '사이언(CYAN)'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지난해 12월 우울증과 공황 장애로 모든 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강다니엘은 앨범 컴백에 앞서 리얼리티 프로그램 SBS FiL ‘안녕, 다니엘’을 통해 팬들에게 인사했다. ‘안녕, 다니엘’은 강다니엘이 킨포크 라이프(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를 중시하는 미국 포틀랜드로 떠난 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강다니엘의 이번 앨범은 지친 이에게 행복을 찾아 줄 타이틀곡 '2U'를 비롯하여, 'Jealous'와 'Interview', 그리고 지난 겨울 디지털 싱글로 발매한 'TOUCHIN''과 'Adulthood' 등 총 다섯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다니엘 본연의 색을 만들어 가기 위한 여정을 그리는 'COLOR' 시리즈의 첫 포문을 여는 앨범으로 발매 전부터 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타이틀곡 '2U'는 꿈을 향해 달려가다 지친 혹은 조금은 외로운 기분을 느끼는 이에게 ‘너라는 이유 그 자체만으로 너를 사랑해 주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이야기를 전하는 곡으로,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와 살랑이는 봄바람을 연상케하는 경쾌한 리듬에 부드럽고 달콤하면서도 때론 힘 있는 강다니엘의 보컬이 더해져 이 봄에 꼭 어울리는 곡으로 완성 됐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강다니엘은 "음악과 무대를 다시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행복하다."라며, "컴백이지만 초심으로 돌아간 느낌이 들기도 한다. 이번 앨범은 무척이나 소중하고 중요하며, 한편으로는 도전이다.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한편 강다니엘은 Mnet '강다니엘 컴백쇼 CYAN'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선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타이틀곡 '2U'와 컴백쇼 만을 위한 특별한 버전의 신곡 'Jealous'를 비롯해 다양한 무대를 보여 줄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 = 티브이데일리 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조혜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