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평택 호떡 달인(맛조아호떡)+막국수 달인(고성막국수) 맛집 [종합]
2020. 03.31(화) 21:38
‘생활의 달인’ 평택 호떡 달인 맛조아호떡 막국수 달인 고성막국수 맛집 종이비행기 달인
‘생활의 달인’ 평택 호떡 달인 맛조아호떡 막국수 달인 고성막국수 맛집 종이비행기 달인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막국수 달인 ‘고성막국수’, 평택 호떡 달인 ‘맛조아호떡’ 등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31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막국수 달인 송정근 씨 맛집 ‘고성막국수’, 종이비행기 달인 신무준 씨, 평택 호떡 달인 맛집 ‘맛조아호떡’ 등이 소개됐다.

은둔식달 막국수 달인 송정근 씨 맛집 ‘고성막국수’는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모두 불티나게 팔리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막국수는 자칫 시원한 여름음식으로 간주되기 쉽지만, 이곳 막국수는 사계절을 관통할 만큼 남다른 깊은 맛 덕분에 언제든 손님이 북적인다는 후문이다. 물막국수의 경우 동치미 역시 매실청 등에 고추 등을 숙성시켜 깊은 맛을 연출해냈다. 이런 모든 정성이 모여 깊은 맛의 막국수 한 그릇이 만들어지는 것이었다.

‘고성막국수’는 서울특별시 강서구에 위치해 있다. 손님들은 “이렇게 맛있는 막국수 만나기 쉽지 않다” “늘 자주 오는 곳” “봄여름가을겨울 늘 손님이 많다”라며 ‘고성막국수’ 막국수 달인 손맛을 극찬했다.

평택 호떡 달인 맛집 ‘맛조아호떡’도 화제다. 이곳 달인 이순호, 김영란 씨는 달콤한 소를 넣고 금세 호떡을 바삭하게 구워낸다. 기름을 살짝 머금은 달콤한 호떡 맛은 남녀노소 입맛을 제대로 만족시켰다.

호떡의 핵심은 반죽과 소에 있다. 반죽은 달인만의 발효 비법으로 만들어져 익히는 과정에서 지나치게 부풀어오르지 않으며 식어도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소 역시 평택 호떡 달인 ‘맛조아호떡’만의 개성이 담긴 배합으로, 너무 느끼하지 않은 단맛으로 거듭났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생활의 달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