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영광 어게인?…하성운→배진영 '줄 컴백' [이슈&톡]
2020. 06.04(목) 17:31
워너원
워너원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들이 6월 중 연이어 컴백한다.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끌었던 워너원의 영광이 재현될 것인지에 가요계의 이목이 쏠려 있다.

워너원은 지난 2017년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탄생한 그룹이다. 시즌1을 통해 탄생한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 보다 더 큰 관심을 받으며 활동을 펼쳤다. 아이오아이가 10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100억원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추산하고 있는 가운데, 워너원은 1년 6개월 간 약 1000억원의 수익을 얻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의 인기는 활동 종료 후에도 계속됐다. 센터 강다니엘을 필두로 박지훈, 김재환, 이대휘, 하성운, 배진영, 황민현, 박우진, 윤지성, 옹성우, 라이관린 등은 솔로 활동이나 그룹 활동을 통해 팬들을 만나고 있다.

물론 소속사와의 분쟁 등 크고 작은 이슈가 있었지만, 아직 법정공방 중인 라이관린과 군 복무를 시작한 윤지성을 제외한 멤버들은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6월에는 멤버들의 활동이 겹치며, 같은 무대에서 이들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늘었다.

스타트는 박지훈이 끊었다. 지난달 26일 세 번째 미니앨범 ‘더 더블유’(The W)를 공개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앨범의 타이틀곡 ‘윙’은 전개 빠른 EDM과 뭄바톤 사운드가 퓨전된 댄스 트랙으로, 날개로 형상화한 박지훈의 꿈과 도전을 속도감 있게 그려냈다.

이어 하성운이 컴백을 앞두고 있다. 그는 오는 8일 오후 6시 역시 세 번째 미니앨범 ‘트와일라잇 존’(Twilight Zone)을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겟 레디’(Get Ready)로 힙합 드럼을 베이스로 색소폰, 브라스 등 강렬하고 파워풀한 비트를 담고 있다.

같은날 같은 시간 이대휘, 박우진이 소속된 에이비식스(AB6IX)가 함께 컴백해 하성운과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었으나, 이는 멤버 임영민의 음주운전 이슈로 불발됐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4일 임영민의 음주운전 적발 소식을 전하며 “이날 이후 임영민의 에이비식스 멤버로서의 모든 활동을 중단한다. 향후 스케줄은 4인 체제로 진행하며 8일 발매 예정이었던 새 미니앨범은 팀 정비 후인 오는 29일로 연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컴백을 기다린 팬들로서는 아쉬울 수밖에 없는 소식이다. 오는 29일 발매될 이들의 두 번째 미니앨범 ‘비비드’(VIVID)의 타이틀곡은 ‘답을 줘’(THE ANSWER)은 히트메이커로 통하는 그룹 블락비 출신 가수 지코가 프로듀싱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캣치한 베이스 리프와 구성에 따라 변주되는 기타 사운드 위에 개성 있는 멜로디가 더해진 신나는 펑크 팝 곡이다.

컴백이 미뤄지며 이대휘, 박우진은 하성운과 박지훈이 아닌 배진영과 활동 시기가 겹치게 됐다. 배진영이 소속된 그룹 씨아이엑스(CIX)는 오는 30일 세 번째 미니앨범 ‘안녕, 낯선시간’을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앨범의 타이틀곡은 ‘정글’(Jungle)로 아름답고도 가시 돋친 맹수와 같은 존재의 덫에 걸려 끝없이 빠져들어 간다는 가사를 담고 있는 얼반 팝 장르의 곡이다.

정식 활동은 아니지만, 김재환은 오는 6일 오후 6시 가수 임한별과 함께 부른 SBS 금토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극본 김은숙 연출 백상훈)의 열세 번째 OST ‘너는 나의 시작이자 마지막이다’를 공개한다. 이 곡은 처연한 반주 위 울부짖는 듯한 고음이 압권인 발라드 곡이다.

군 복무 중인 윤지성 역시 육군창작뮤지컬 등을 통해 꾸준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재연이 결정된 뮤지컬 ‘귀환’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귀환’은 한국전쟁 당시 나라를 위해 하나밖에 없는 목숨을 바친 고귀한 발자취에 대한 의미를 알리고자 기획된 뮤지컬이다.

이 외에도 황민현이 소속된 뉴이스트는 지난달 11일 여덟 번째 미니앨범 ‘더 녹턴’(The Nocturne)를 발매하고 활동을 펼쳤으며, 옹성우는 같은달 25일 팬클럽 창단 1주년을 기념한 깜짝 ‘랜선 생일 파티’를 열고 팬들을 만났다.

강다니엘은 지난 3월 낸 첫 미니앨범 ‘사이언’(CYAN) 활동을 마친 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근황을 알리고 있다. 새 앨범 준비에도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발매 시기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티브이데일리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