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열무국수·만두 달인(명당왕만두)vs순대 달인(순대일번지) 맛집 [종합]
2020. 06.29(월) 21:07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열무국수 만두 달인 명당왕만두 순대 달인 순대일번지 맛집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열무국수 만두 달인 명당왕만두 순대 달인 순대일번지 맛집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대림시장 열무국수, 만두 달인 맛집 ‘명당왕만두’, 순대 달인 맛집 ‘순대일번지’, 양대산맥 식사 맛집들이 눈길을 모았다.

오늘(29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응암동 대림시장 열무국수, 고기만두 김치만두 등 만두 달인 맛집 ‘명당왕만두’, 순대 달인, 대창 달인 맛집 ‘순대일번지’, 삽 타기 달인 유튜브 ‘종현TV’, 삽자로 달인, 일산 쑥 찹쌀떡 달인 맛집 ‘송림병떡집’ 등이 소개됐다.

응암동 대림시장 열무국수, 만두 달인 맛집 ‘명당왕만두’는 서울 은평구 음암로12길에서 유명한 명소다. 이곳은 여름철 겨냥 메뉴 시원한 열무국수, 단백질을 챙길 수 있는 만두가 짝꿍 세트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열무국수, 만두 달인은 두 메뉴 모두 자신의 정성과 비기를 모두 갈아 넣어 정성을 다해 손님들에게 제공한다. 열무국수 경우 열무김치를 손수 담그는 것은 당연하고, 면발까지 신경 써 손색이 없다는 후문이다. 만두 역시 알찬 속, 아무리 먹어도 느끼하지 않은 담백한 맛이 열무국수와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이곳 열무국수 경우 여름 한정 메뉴다. 손님들은 "여름만 해서 정말 여름만 기다린다"라고 오매불망 해당 메뉴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치만두, 고기만두 역시 이곳 달인이 직접 빚은 정성과 내공이 남다르다. 특히 고기만두 경우 만두소 맛이 범상치 않다고. 취재진은 "정말 30년 내공이 있는 집이다. 열무국수, 만두 달인 요리 솜씨가 기가 막히다"라고 감탄했다.

서울 마포구 순대 달인 맛집 ‘순대일번지’도 화제다. 순대 달인 고경환, 최경자 씨는 무려 경력 33년을 자랑하는 순대 전문가다.

이곳 순대는 잡내 없는 속과 돼지껍질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져 감칠맛이 특별하다. 대창 역시 이곳의 유명세를 견인하는 또 다른 메뉴로 고소하고 기름진 맛이 일품이다. 손님들은 “대창 달인, 순대 달인 맛집 ‘순대일번지’, 이 근방에서 유명하다” “정말 맛있는 순대다. 순대가 먹고 싶을 때마다 이곳으로 온다”라고 극찬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생활의 달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