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대구에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개소
2020. 06.30(화) 11:13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지난 6월 26일(금)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구육상센터 1층에 거점 국민체력인증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과학적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인 국민체력100에 대한 전국적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출장 체력측정이 가능한 지역별 직영 거점 센터를 순차적으로 개소하고 있다.

이번 센터는 작년 9월 개소한 아산 거점 체력인증센터에 이은 두 번째 거점 센터로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의 협조로 무상으로 공간을 제공받았다. 17명의 전문 인력이 상주하며 다양한 체력측정 장비를 이용하여 과학적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이번 대구 거점 국민체력인증센터 개소로 충청권에 이어 경상권까지 국민체력100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에는 전라권 지역에 거점센터를 개소함으로써 전국적으로 서비스망을 확충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체력100은 만 11세 이상 국민 대상 개인별 체력수준을 측정하여 맞춤형 운동 처방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력관리 서비스이다.

공단은 2019년 기준 전국 51개 국민체력인증센터를 운영 중이며 올해는 전년대비 25개소를 확대하여 총 76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