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3' 8주 연속 TV화제성 1위…박지현·김강열·천인우 톱5
2020. 07.02(목) 16:37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하트시그널 시즌3'가 8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9일 TV화제성 분석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3'는 전주 대비 화제성 17.25% 감소했으나 8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유지 중이다. 김강열 박지현의 데이트가 크게 화제 됐으며, 설렌다는 댓글 다수 발생했다. 반면 김강열의 과거 논란을 언급하며 질타의 댓글을 남긴 누리꾼도 많았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박지현 1위, 김강열 2위, 천인우 4위, 이가흔 8위를 기록했다.

JTBC 예능프로그램 '팬텀싱어3'는 전주 대비 화제성 2.19% 감소했으나, 순위는 1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다. 최종 우승으로 향하는 첫 번째 관문인 결승 1차전에 돌입해 주목이 발생했으며, 라비던스의 무대에 호평이 나타났다.

Mnet 새 예능프로그램 '아이랜드(I-LAND)'는 비드라마 3위로 출발을 알렸다. CJ ENM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합작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라 방영 첫 주부터 큰 관심이 발생했으며, 등장하는 아이돌 연습생을 응원하는 댓글이 많았다. 반면 무대 편집에는 산만하다는 지적이 나타났다.

비드라마 4위는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로 전주 대비 화제성 14.23% 감소했다. '스트레스 날려버려' 특집을 방영해 호평이 있었으며, 임영웅의 '진달래꽃', 김호중의 '천년의 사랑' 열창에 주목이 발생했다. 임영웅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6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5위는 KBS2 예능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로 무책임한 견주에 누리꾼의 거센 질타가 발생해 화제성이 폭증했다. 문제견과 새끼 강아지를 함께 키우는 모습에 강한 비난이 발생했으며, 강형욱의 훈육을 따르지 않는 모습에도 비판이 나타났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강형욱은 9위에 올랐다.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는 전주 대비 화제성 25.02% 감소하며 순위도 1계단 하락해 6위를 기록했다. 지난주에 이어 유아인의 일상이 공개돼 누리꾼의 관심이 발생했으며, 호박전을 부쳐 먹는 모습에 상반된 반응이 나타났다. 유아인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3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7위는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전주 대비 화제성 17.36% 감소)', 8위는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전주 대비 화제성 18.96%)', 9위는 마지막 방송이 진행된 KBS2 예능프로그램 '개그콘서트(전주 대비 화제성 395.28% 증가)', 10위는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전주 대비 화제성 44.75% 감소)' 순이었다.

본 조사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8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누리꾼 반응을 분석해 29일 발표한 결과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