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 오브라이언, 10년 만에 '코난쇼' 하차…HBO 맥스行 [TD할리웃]
2020. 11.18(수) 15:25
코난 오브라이언
코난 오브라이언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미국의 유명 MC 코난 오브라이언이 10년 동안 진행하던 '코난쇼'를 떠난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17일(현지시간) "코난 오브라이언이 TBS를 떠나 HBO 맥스로 향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난 오브라이언은 지난 10년간 진행하던 '코난쇼(Conan)'에서 하차한다. 마지막 방송은 이듬해 6월로 예정됐으며, 코난 오브라이언은 HBO 맥스로 거처를 옮겨 매주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이는 웹예능프로그램에 도전한다.

코난 오브라이언은 이와 같은 소식을 전하며 "지난 1993년, 코니 카슨은 '가능하다면 최대한 빨리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진출해라'라는 내 인생 최고의 조언을 건넸다. 내가 지금껏 하던 일들을 HBO 맥스에서도 할 수 있다는 게 기쁘다"고 말했다.

코난 오브라이언은 무려 28년간 미국 연예계에서 활동해왔다. 그는 1993년부터 2006년까지 NBC에서 '레이트 나이트 위드 코난 오브라이언(Late Night with Conan O'Brien)'을 진행했고, 2009년부터 2010년까지는 NBC '더 투나잇 쇼(The Tonight Show)'의 호스트로 활약했다. 이어 2010년부터는 TBS로 자리를 옮겨 자신의 이름을 딴 '코난쇼'에 출연해왔다.

한편 TBS와 HBO 맥스는 모두 워너미디어에 소속돼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BS '코난쇼']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