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음식' 백종원X규현이 만난 세계 각국의 만두 이야기
2021. 07.15(목) 13:49
백종원의 국민음식
백종원의 국민음식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국민음식'에서 방송인 백종원과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이 세계 각국의 만두를 만난다.

16일 방송되는 JTBC 교양프로그램 '백종원의 국민음식 - 글로벌 푸드 편'(이하 '국민음식')에서는 음식에 진심인 남자 백종원과 규현이 닮은 듯 다른 세계 각국의 만두를 만난다.

만두, 만트, 만티, 만투, 만터우 등 다양한 이름을 가졌고 지역과 환경, 재료에 따라 생김새는 조금씩 다르지만 그 본질은 같은 만두. 세계인의 식탁에 오르는 만두 형태의 음식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백종원과 규현이 찾아 나선다.

이날 방송에서는 백종원과 규현이 딤섬을 먹으며 만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황제와 고관대작의 간식에서 이제는 누구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한 끼 식사가 된 딤섬. 하루 두 끼를 먹는 것이 일반적이었던 시절에 아침과 저녁 사이 허기를 달래기 위해 가볍게 먹던 것이 딤섬의 시작이다.

많은 재료가 요리사의 섬세한 손끝 기술과 만나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예술 한 접시가 된 딤섬은 종류만 해도 수백 가지로 다양하다. 그런 딤섬의 재료와 조리법을 이름만으로 알아보는 '꿀팁' 또한 백종원이 전달할 예정이다.

백종원과 규현이 만난 세계 각국의 만두 이야기는 오는 16일 밤 11시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JTBC]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