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대마초 공식사과 후 일사천리 복귀 '먼저 일본부터'
2011. 12.15(목) 13:54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윤효정 기자] 빅뱅의 GD&TOP(지디앤탑)이 일본활동을 준비중이다.

지난 14일 빅뱅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지디앤탑의 싱글 'OH YEAH'의 뮤직비디오 예고편과 메이킹필름 일부가 선공개됐다.

지난해 12월 발매된 지디앤탑의 첫 번째 앨범 수록곡인 'OH YEAH'는 이번 일본발매를 앞두고 일본어버전으로 재녹음됐으며, 화면에는 일본에서 열리는 YG패밀리콘서트 개최기념 싱글발매라는 문구가 새겨졌다.

더불어 이 영상은 빅뱅 유튜브채널에서 15만건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전 세계 팬들의 1000여개 댓글이 달리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당초 지디앤탑의 일본활동은 11월로 예정됐으나, 10월 초 지드래곤의 대마초 흡연 사실로 인해 연기된 것으로 해석된다.

지드래곤은 지난 12월 4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YG패밀리 15주년 콘서트에서 팬들에게 마약사건에 연루된 것에 대해서 공식사과했다.

공식사과 이후 누리꾼들의 자숙기간이 짧다는 지적이어졌지만, 지디앤탑은 연기된 일본활동을 속행하고, 조속히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디앤탑은 오는 1월 7일 싱글을 발매하고 일본활동을 재개한다. 더불어 지디앤탑이 속한 YG패밀리는 1월 오사카와 사이타마에서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윤효정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해당 영상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윤효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