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정성효EP “단막극 제작비, 한류스타 1명 출연료보다 적다”
2012. 10.04(목) 13:10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신영은 기자] KBS 정성효 EP가 KBS 단막극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4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CGV여의도 비즈니스관에서 열린 KBS2 드라마스페셜 ‘태권, 도를 아십니까’(극본 유보라, 연출 김영균) 시사회에 참석한 정성효EP는 영상 시사에 앞서 KBS 단막극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다.

정성효EP는 “방송 3사 중 KBS만이 유일하게 단막극을 제작하고 있다”며 “’드라마 스페셜’의 경우 한류 스타 1명의 1회 출연료도 안되는 제작비로 제작이 된다. 이런 제작비로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작품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요즘 KBS 드라마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은 ‘드라마 스페셜’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한다”며 “’드라마 스페셜’이 드라마 제작의 방향을 제시하는 좋은 역할을 제시하고 있다고 본다”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태권, 도를 아십니까'는 액션배우를 꿈꾸는 체육전공생이 우연히 모교의 태권도 강사가 되어 문제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지난해 KBS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유보라 작가가 집필했다.

한편 임지규, 니엘(틴탑), 김희원, 한여름, 김소영 등이 출연하고, 배우 최민수, 런던 올림픽 태권도 58kg 은메달리스트 이대훈이 카메오로 출연하는 ‘태권, 도를 아십니까’는 10월 7일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신영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신영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KBS | 단막극 | 태권도를아십니까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