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윤여정 '소신발언'부터 최다니엘 '망언'까지..‘KBS연기대상’ ★ 말말말
2013. 01.01(화) 07:30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배정희 기자] 2012 KBS 연기대상이 성황리에 끝이 났다.

31일 밤 진행된 KBS 연기대상은 60대 배우 윤유정, 40대 유준상, 20대 이종석의 공동사회로 신-구 세대를 아우르는 따뜻한 진행을 보였다. 특히 연기자들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지루할 틈이 없는 연기대상이 됐다. 스타들의 말들을 정리해봤다.

◇ 허경환 “유준상, 국민남편? CF에 눈이 멀었다”

‘네가지’팀이 축하무대를 꾸몄다. 김기열은 송중기를 질투해 “이광수가 더 착하다. 이송수나 송중기나 송중근이나 거기서 거기다”고 막말했다. 양상국은 “주원과 내가 다른 게 뭐냐. 기럭지도 비슷하다”고 억지를 부렸다. 허경환은 국민남편 유준상에 대해 “유준상 국민남편? 다 연기다. CF에 눈이 멀어서 ‘판타스틱~’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준현은 예비신랑 엄태웅을 향해 “엄정화 누나는 어떻게 할 것이냐. 내 주위에 잘생긴 남자들 많다. 직업이 없어서 그렇지. 만남을 주선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 윤여정 “저는 못생기지 않았습니다”

이날 윤여정은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 ‘희극 여배우들’의 박지선을 패러디해 큰 웃음을 안겼다. “저는 못생기지 않았습니다”고 입을 뗀 윤여정은 “시크합니다. 못생겼다는 이유만으로 수십 년 드라마를 했으나 상 한 번 못 탔습니다. KBS는 각성하라! 각성하라!”고 외쳤다. 이 덕분일까. 이날 윤여정은 장편드라마 부문 여자 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 윤여정 “커플상 애들만 주는 거 아니다”, “단막극은 KBS 드라마의 뿌리다” 개념발언

이날 윤여정은 소신 있는 발언으로 눈길을 끌었다. 먼저 윤여정은 단막극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윤여정은 “저도 몇 년 전에 단막극을 한 적이 있다. 감독도 배우들도 당시 신인이었다. 단막극은 신인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다”면서 “단막극은 KBS에 좋은 드라마가 있기까지 그 뿌리가 아닌가 싶다. KBS에서만큼은 단막극의 명맥이 꼭 유지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윤여정은 “커플상 애들만 주는 거 아니다”며 “장용 씨와 나는 거기에 끼지도 못 하는거냐”고 커플상 욕심을 내비쳤다. 또 박기웅이 조연상을 수상하며 단역배우들을 언급하자 윤여정은 “주연 조연 단역 다 소중하고 귀하다”며 “인생이란 긴 과정에서 주연 단역 조연은 순서처럼 온다. 분야가리지 말자”고 명언을 남겼다.

◇ 연우진 “저한테 많은 것을 남겨주신 아버님께 이 상을 바치겠다”

연우진은 연작 단막극상을 수상한 뒤 울먹이며 “배우 시작하고 처음 받는 상이라 기쁘다. 많은 것을 남겨주신 아버지께 이 상을 바치겠다”며 지난 10월 돌아가신 아버지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 최다니엘 “동안 배우로 알려지지 않았습니까”

최다니엘이 망언스타 대열에 이름을 올리고 싶었던 것일까. ‘학교2013’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장나라와 시상자로 나선 최다니엘은 감히 ‘동안’을 언급해 폭소를 자아냈다. 최다니엘은 실제 ‘학교2013’에서 학생으로 나오는 배우 이종석과 3살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 박기웅 “수 많은 단역배우들에게 이 상을 돌리고 싶다”

‘각시탈’ 기무라 슌지 역으로 조연상을 수상한 박기웅. 그는 “혹시나 상을 받으면 드리고 싶은 말이 있었다”면서 “수많은 단역 배우들에게 이 상을 돌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극의 구성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 주원 “‘각시탈’ 촬영 중 사망한 보조 출연자의 명복을 빕니다”

‘각시탈’로 장편드라마 부문 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주원은 불의의 사고로 ‘각시탈’ 촬영 중 사망한 보조 출연자도 잊지 않고 “보조 출연자에게 명복을 빌며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린다”고 전해 시청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 엄태웅 “노총각 구제해준 예비신부 윤혜진 감사해”

엄태웅은 방송3사 PD가 뽑은 연기자상에 이어 중편드라마 부문 우수 연기상을 수상하고는 예비신부 윤혜진 씨에게 “노총각을 구제해줘서 고맙다. 뱃속에 있는 맑음이 보고싶다”고 말했다.

◇ 송중기 “상 못 받은 내 친구 이광수..”

송중기는 이날 네티즌상, 베스트 커플상에 이어 최우수 연기상까지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반면 평소 절친으로 알려진 이광수는 상을 받지 못했고 송중기는 그런 이광수를 위해 “상 못 받은 내 친구 이광수”를 두 번이나 언급하며 이광수를 살뜰하게 챙겼다. 하지만 이광수의 얼굴은 일그러져만 갔다.

◇ 김남주 “학교 다닐 때도 1등해본 적 없는데...”

김남주는 ‘넝쿨째 굴러온 당신’으로 최초 40대 베스트 커플상에 이어 대상의 영예까지 얻었다.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눈물을 주체하지 못하던 김남주는 “학교 다닐 때도 1등 해 본 적 없는데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특히 김남주는 “대상을 예상했느냐”는 질문에 “예상했다”고 솔직하게 답해 웃음을 안겼다.

◈ 2012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 대상-김남주(넝쿨째 굴러온 당신)
◆ 최우수 연기상-송중기(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유준상(넝쿨째 굴러온 당신), 문채원(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 일일극 부문 우수상-김동완(힘내요 미스터김) 김영철(별도 달도 따줄게) 김예령(사랑아 사랑아) 서지혜(별도 달도 따줄게)
◆ 미니시리즈부문 우수상-신현준(울랄라부부) 장나라(학교 2013)
◆ 중편드라마 우수상-엄태웅(적도의 남자) 이보영(적도의 남자)
◆ 장편드라마 우수상-주원(각시탈) 윤여정(넝쿨째 굴러온 당신)
◆ 조연상-김상호(넝쿨째 굴러온 당신) 박기웅(각시탈) 조윤희(넝쿨째 굴러온 당신)
◆ 신인연기상-이희준(넝쿨째 굴러온 당신) 이종석 (학교 2013) 오연서(넝쿨째 굴러 온 당신) 진세연(각시탈)
◆ 연작·단막극상-성준(습지생태보고서) 연우진(보통의 연애) 유다인(보통의 연애) 박신혜(걱정 마세요 귀신입니다)
◆ 인기상-주원(각시탈) 배수지(빅)
◆ 청소년연기상-노영학(대왕의 꿈) 남지현(소녀탐정박해솔)
◆ 네티즌상-송중기 문채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윤아(사랑비)
◆ 작가상-박지은(넝쿨째 굴러온 당신)
◆ 베스트커플상-송중기 문채원(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이보영 이상윤(내 딸 서영이), 이희준 조윤희(넝쿨째 굴러온 당신), 유준상 김남주(넝쿨째 굴러온 당신)
◆ 방송 3사 드라마PD가 꼽은 연기자상-엄태웅(적도의 남자)

[티브이데일리 배정희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배정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KBS연기대상 | 말말말
싸이월드공감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mh1415511.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mh1415427.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s1415384.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드웨인 존슨 딸과 함께 오붓한 승마 교육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s1413529.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뮤지컬 ‘1446’, 진정한 왕의 길을 묻다 [리뷰]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