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PD "지드래곤, 음악적 재능 3박자 다 갖췄다" 극찬
2013. 09.09(월) 07:10
조PD 지드래곤
조PD 지드래곤
[티브이데일리 전아람 기자] 조PD(본명 조중훈)가 빅뱅 지드래곤의 음악적 재능을 극찬했다.

가수 조PD는 최근 진행된 티브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과거 디스전으로 화제를 모았던 지드래곤에 대해 "지드래곤은 자기 삶을 가사 대로 살고 있는 것 같다. 예전엔 약간 디스전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이가 좋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렇게 디스를 하고 난 뒤에도 지드래곤은 항상 먼저 찾아와서 90도로 인사했다. 그래서 서로 얼굴 붉힐 일은 없었다. 굉장히 선배한테 잘한다"라고 지드래곤의 인성을 칭찬했다.

또 조PD는 지드래곤의 음악적 재능에 대해 "지드래곤의 랩은 톤에서 오는 특유의 발음과 리듬감이 뛰어나고 스타일리쉬 하다"라며 발음과 리듬감, 스타일리쉬함을 고루 갖췄다고 평가 내렸다.

마지막으로 조PD는 ‘지드래곤에게 조언 한 마디만 해달라'라고 질문하자 "난 선배로서 조언할 주제가 안 된다. 우린 이제 아티스트 대 아티스트지 선후배로 분류할 단계가 아닌 것 같다"라며 "그가 아예 신인이고, 연습생이면 조언을 해줄 수 있겠지만 지금은 프로이기 때문에 내가 딱히 조언할 필요는 없다"라고 겸손함을 보였다.

2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 조PD는 오는 13일 서울 강남 신사역에 위치한 클럽 쥬시에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및 애프터 파티를 개최한 후, 16일 새 미니앨범 '인 스타덤 버전 3.0(In Stardom V3.0)'을 발매한다.

[티브이데일리 전아람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스타덤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전아람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조PD 지드래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