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세가위' 이은규 PD, "코미디 아니었으면 연출 못할 뻔"
2013. 09.16(월) 17:19
이은규
이은규
[티브이데일리 조해진 기자] 이은규 PD가 미혼모 이야기를 담게 된 이유를 밝혔다.

16일 오후 일산 MBC 드림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MBC 추석특집극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극본 강하지은, 연출 이은규, 이하 '세가위')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은규 PD, 최윤영, 이상엽, 김희정, 이현경이 참여해 기자들의 질의에 응답했다.

이은규 PD는 "추석 특집이어서 가족 이야기를 하고자 했다. 늘상하던 가족 이야기 말고 아기와 엄마, 아빠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고 '세가위'를 제작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이어 "옛날에 입양아에 대한 특별한 느낌을 받은 적이 있어서 입양아와 미혼모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면 좋은 추석 특집이 되겠다 싶었다. 추석 때니까 무거운 분위기가 아닌 코미디로 해야겠다고 결심했다"면서 "지난번 추석 특집 '못난이 송편'이 지나치게 심각했다며 편성팀이 계속 확인을 하더라. 코미디가 아니었으면 연출도 못할 뻔 했다"고 토로해 좌중의 웃음을 자아냈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단막극 '세가위'는 미혼모와 입양아들의 이야기를 밀도 있게 그리며 '잉태된 모든 생명을 귀하게 여겨 우리 손으로 잘 키워서 번성하자'는 메시지를 담는다.

주연배우들의 직업이 대부분 뮤지컬계 종사자들인 만큼 흥겨운 음악과 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세가위'는 추석당일인 19일 오전 9시 30분 2부 연속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조해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MBC]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조해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 | 이은규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