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음원 공개, A팀-B팀 음원차트 번외경기 돌입
2013. 10.28(월) 12:49
WIN
WIN
[티브이데일리 강효진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위너(WINNER) 데뷔 프로젝트 ‘WHO IS NEXT:WIN(이하 WIN)’의 A팀과 B팀이 최종 배틀에서 접전을 벌였던 자작곡 4곡이 28일 정오 디지털싱글로 전격 공개된다.

지난 25일 ‘WIN’의 10회 종영 이후 팬들의 간절한 요청이 이어졌고, YG는 28일 0시 자사 공식블로그를 통해 음원 공개를 알리는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댄스와 R&B장르의 디싱 파이널 배틀(FINAL BATTLE)의 타이틀곡은 A팀의 ’고 업(GO UP)’과 B팀의 ‘클라이맥스(CLIMAX)’ 두 곡으로, 두 팀이 자작곡 배틀을 벌였던 곡이다. 또 YG 프로듀서 테디의 ‘같은 트랙 다른 곡’ 과제로 두 팀이 경쟁을 벌였던 ‘저스트 어나더 보이(JUST ANOTHER BOY)’까지 총 4곡의 자작곡으로 구성됐다.

지난 10주 동안 세번의 배틀을 벌이면서 위너(WINNER)의 타이틀을 거머쥔 A팀의 타이틀곡 ‘고 업’은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작사에 강승윤, 송민호가 공동 작곡한 곡으로,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듯이 ‘정상으로 올라가자’라는 멤버들의 비장한 각오가 담긴 곡이다. 마이너 코드의 가라앉은 분위기로 시작되다가 밝고 경쾌한 분위기로 반전되는 신나는 댄스 곡으로 밝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나이는 어리지만 뛰어난 실력으로 열혈 팬들의 지지를 받았던 B팀의 타이틀곡 ‘클라이맥스’는 B.I와 바비, 김진환,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6명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고, B.I와 바비가 작곡한 노래다. 파워풀한 랩과 후반부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웅장한 느낌의 스트링 섹션, R&B파트 등은 멤버 전원이 진심, 진솔함을 포인트로 데뷔를 향한 간절하고 절박한 마음을 표현해 진한 감동을 주는 곡이다.

이어 A팀의 테디의 트랙 ‘저스트 어나더 보이’는 남태현, 이승훈, 송민호가 작사, 강승윤, 남태현, 송민호가 공동 작곡에 참여해, 색다르면서 대중적인 공감을 이끌어내려는 멤버들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도입부의 파워풀한 랩, 어두운 분위기의 무게감 있는 서브 베이스, Trap 장르가 가미된 댄스곡으로, 곡 후반부는 신나는 비트로 전환돼 무대에서 거침없이 즐기는 분위기로 연출된 곡이다.

B팀의 ‘저스트 어나더 보이’는 B.I와 바비가 공동 작곡, 작사해, A팀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만들어 낸 곡이다. 특히 사이드체인(Side-chain) 기법을 활용한 강렬한 신스사운드가 주축이 되어 도입부는 어두운 분위기의 Trap장르가 가미된 댄스곡으로, 후반부는 더욱 중독성 있고 리듬감 있는 멜로디, 경쾌한 리듬으로 B팀의 파워풀한 랩과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B팀 멤버들은 자신들의 가장 큰 장점인 즐기는 무대, 신나는 무대를 만들고 싶어 관객들과 함께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총 3번의 배틀을 통해 최종 위너로 결정된 A팀은 본격적인 가수 데뷔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강효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강효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WIN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