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꼭 알아야할 K팝 걸그룹 톱 10 선정 'S.E.S부터 씨스타까지'
2014. 05.01(목) 23:06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지연 인턴기자] 미국 빌보드가 ‘당신이 꼭 알아야할 K팝 걸그룹 톱 10’을 발표해 눈길을 끈다.

빌보드는 지난 달 30일 K팝 칼럽 케이타운에 ‘당신이 꼭 알아야할 K팝 걸그룹(Top 10 K-Pop Girl Grups You Need to Know)’이라는 기사를 보도했다.

해당 기사가 첫 번째로 꼽은 걸그룹은 S.E.S였다. 빌보드는 S.E.S를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K팝에 커다란 충격을 가져다준 그룹”이라며 “당시 남성 지배적인 가요계에 태풍을 몰고 왔다”고 소개했다.

이어 두 번째로 소개한 그룹은 소녀시대였다. 소녀시대는 ‘지(Ge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으며 한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중국, 미국에서도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 번째로는 핑클이 소개됐다. 빌보드는 핑클이 데뷔곡 ‘블루 레인(blue rain)’ ‘나우(NOW)’ 등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사랑 받았다고 전하며 멤버 이효리를 K팝을 대표하는 가장 성공한 솔로 여가수라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네 번째는 원더걸스를 꼽았다. 빌보드는 원더걸스의 ‘노바디(Nobody)’ 영어 버전이 빌보드의 핫 100차트 76위에 올랐다고 전하며 꼭 들어야할 곡으로 ‘텔 미(Tell me)’ ‘비 마이 베이비(Be my baby)’ 등을 소개했다.

이밖에도 애프터스쿨, 투애니원, 베이비복스, 브라운아이드걸스, 쥬얼리, 씨스타가 차례로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빌보드는 “이들은 바다 건너 국제적인 팬들에게까지 사랑 받고 있다”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연 인턴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출처=빌보드 홈페이지 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연 인턴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소녀시대 | 원더걸스 | 이효리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