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에릭남, 아이스버킷 챌린지 인증 "에일리 엠버 케빈 프니엘, 다음은 너희"
2014. 08.19(화) 21:14
에릭남 아이스 버킷 챌린지
에릭남 아이스 버킷 챌린지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인턴기자] 에릭남이 얼음물 샤워 대열에 합류했다.

19일 에릭남은 자신의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아이스 버킷 챌린지' 인증 동영상을 공개했다.

동영상 속 에릭남은 검은 민소매 티셔츠에 반바지 차림으로, 얼음물이 든 큰 양동이를 양손에 들고있다.

그는 도전에 앞서 에일리와 에프엑스 엠버, 유키스의 케빈, 그리고 비투비의 프니엘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두 명을 다음 타자로 지목한 뒤 시원한 물벼락을 맞았다.

'빌게이츠 얼음물 샤워'라는 이름으로도 유명해진 루게릭병 치료비 모금을 위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은 루게릭병 협회가 환자들을 돕기 위해 고안한 모금 운동이다.

지목을 받은 인물이 얼음물 샤워를 하면 통과, 샤워를 하지 않으면 100달러를 기부하도록 돼 있지만 캠페인에 참여한 대부분은 샤워와 함께 기부를 하고 있다.

또한 도전자는 세 명의 새로운 사람을 지목해야 하기 때문에 이 운동은 기하급수적으로 퍼져 나가는 중이며, 각종 인증 사진과 동영상이 온라인 상에 게재되고 있다.

빌게이츠는 페이스북 CEO 저커버그에게 지목을 당해 흔쾌히 얼음물을 맞았고, 우리나라에서도 김준호 조인성 이영표 등 유명인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잇따르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인턴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출처=에릭남 유투브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아이스 버킷 챌린지 | 에릭남 | 에릭남 아이스 버킷 챌린지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