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이준기, '조선총잡이'로 증명한 내실있는 한류스타의 진가 [종영기획②]
2014. 09.05(금) 09:26
조선총잡이 이준기
조선총잡이 이준기
[티브이데일리 성선해 기자] 액션에 최적화된 배우 이준기가 멜로와 감정연기까지 잡으면서 이름 값을 톡톡히 했다.

4일 KBS2 수목드라마 '조선총잡이'(극본 이정우ㆍ연출 김정민)가 22회를 마지막으로 종영했다.

'조선총잡이'는 조선의 마지막 칼잡이가 총잡이로 거듭나 민중의 영웅이 돼가는 과정을 그린 감성액션로맨스다. 방영 전부터 화려한 캐스팅과 스케일이 다른 액션을 보여줄 것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았다.

뚜껑을 연 '조선총잡이'는 높은 기대를 증명이라도 하듯,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수목드라마의 왕좌를 지켰다. 그리고 이 중심에는 배우 이준기가 있었다.

◆ 즐기는 액션배우 당할 자 없다 '대역, 그게 뭐죠?'

지난 2004년 영화 '호텔 비너스'로 데뷔한 이준기는 그간 '일지매'와 '투윅스' '히어로' 등 액션영웅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조선총잡이' 역시 가족의 복수를 꿈꾸던 주인공이 민중의 영웅으로 거듭난다는 점에서 맥락을 같이 한다.

수많은 남성스타들이 액션물을 통해 남성미를 과시하고, 스타덤에 올랐다. 하지만 이준기의 경우 '폼잡기용'이 아니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그는 액션에 대한 욕심이 많고, 대역을 거의 쓰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배우다. '조선총잡이'에서도 그는 칼과 총을 오가는 액션 신을 소화하며 열정적인 연기를 펼쳤다.

앞서 이준기는 지난 7월 진행된 '조선총잡이' 간담회에서도 "액션이 재밌다. 즐기며 하고 있다. 그래서 무더위 속에서도 욕심이 난다. 다른 사극들과는 다르게 총기를 사용하고 다이내믹한 액션을 보여줄 수 있어서 흥분하면서 찍고 있다"며 무한 액션사랑을 드러낸 바 있다.

즐기는 사람을 당할 자는 없다고 말한다. 이처럼 무더위에서도 몸을 사리지 않은 이준기의 액션은 '조선총잡이'가 동시간대 수목극 1위를 지키는 주요요인이 됐다. 경쟁작이 모두 로맨틱 코미디물이었기 때문이다. 시원시원한 볼거리와 선 굵은 이야기를 원했던 시청자들은 모두 '조선총잡이'에 채널을 고정했다. 이번에도 이준기표 액션 히어로물이 통한 것이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 실속없는 한류스타? 아니죠! '도전하는 배우' 맞습니다

액션뿐만이 아니다. 이준기는 '조선총잡이'를 통해 감정 연기도 한층 성장했다. 이젠 성숙한 남자배우로서의 매력이 물 올랐다.

그가 작품을 통해 보여준 남상미와의 호흡은 '개와 늑대의 시간'을 통해 이미 만난 적이 있기 때문인지 편안하고 자연스러웠다. 극 전반을 관통하는 두 사람의 애절한 멜로는 호쾌한 액션과 어우러지면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결과를 낳았다.

또한 아버지를 잃고 여동생의 운명까지 위태로워진 상황에서 발휘된 그의 절절한 감정연기는 박윤강이란 캐릭터가 민중의 영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 설득력을 더했다.

이준기의 이러한 행보는 소위 '한류스타'를 자처하는 비슷한 또래의 배우들과는 차별화된다. 그는 현재 웨이보(중국 SNS) 팔로워만 1400만명에 달하고, 끊임없이 각종 러브콜을 받을 정도로 범아시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류스타다.

하지만 이준기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았다. 그는 또래 한류스타 중 가장 작품활동이 활발한 편이다. 배우로서의 본분을 잊지 않고 꾸준히 달려온 그의 뚝심은 꾸준한 히트작을 만들어냈다. 자타공인 액션스타 이준기. '조선총잡이'를 통해 감정연기와 멜로까지 잡은 그의 다음 행보가 기다려지는 이유다.

이는 국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자처하지만, 정작 국내 작품 성적은 초라해 위기를 겪고 있는 몇몇 스타들이 눈여겨봐야할 대목이다.

'조선총잡이'의 후속으로는 '아이언맨'이 방송된다. 아픔투성이인 마음 때문에 몸에 칼이 돋는 한 남자와 그런 그를 진짜 사람으로 성장시키는 오지랖 넓은 여자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티브이데일리 성선해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조선총잡이문화사, KBS 미디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성선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조선총잡이 이준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