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설, SM공식입장 "소녀시대 8인 체제 활동 결정" [전문]
2014. 09.30(화) 13:30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설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설
[티브이데일리 강효진 기자]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설과 관련해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이 공식입장을 전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30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제시카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팀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알려왔다. 최근 소녀시대 활동에 대해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가운데 제시카의 패션 관련 사업과 관련, 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소녀시대는 8인체제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제시카는 개인 활동을 진행한다"는 내용을 전했다.

앞서 30일 새벽 5시 소녀시대 멤버 제시카의 중국 공식 웨이보에는 “다가오는 공식 스케줄을 기대하며 준비하고 있었으나, 회사와 8명으로부터 오늘부로 저는 더 이상 소녀시대의 멤버가 아니다 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저는 소녀시대 활동을 우선시하며 적극적으로 전념하고 있는데, 정당치 않은 이유로 이런 통보를 받아서 매우 당혹스럽습니다”라는 글이 영문과 한글 버전으로 게재됐다.

제시카는 해당 계정을 통해 꾸준히 국내외 팬들과 소통해왔기에 이 글의 사실 여부, 혹은 해킹 가능성을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특히 제시카가 소속사 측 뿐 아닌 나머지 소녀시대 멤버 8인으로부터도 퇴출 통보를 받았다고 언급한 점이 팀 내에서도 문제가 발생했음을 예상하게 했다.

최근 제시카는 친동생인 에프엑스의 크리스탈과 함께한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후로 패션 브랜드 론칭과 관련한 개인 스케줄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앞서 재미교포 사업가 타일러권과 열애설 및 결혼설이 재점화 된 바 있다. 이를 두고 팀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갈등이 벌어진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일기도 했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금일 게재된 제시카의 웨이보 글과 관련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 드립니다.

올 봄 제시카가 본인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사에 앞으로 한 장의 앨범활동을 끝으로 팀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알려왔습니다.

제시카의 갑작스런 이야기에도, 당사와 소녀시대 멤버들은 소녀시대를 위해 좋은 방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고민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소녀시대 활동에 대한 우선순위 및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부분들에 대한 정확한 조율이 부족한 상황에서 제시카가 패션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지속적인 논의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8인 체제의 소녀시대 활동을 당초보다 앞당기는 것으로 결정할 수 밖에 없었으며, 그 발표 시점 등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제시카 본인의 시각으로 금일 새벽에 글이 게재되었습니다.

향후 당사는 8인 체제의 소녀시대 및 제시카의 개인 활동에 대한 변함없는 지원과 매니지먼트를 해 나갈 예정입니다.

[티브이데일리 강효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이희수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강효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SM엔터테인먼트 | 소녀시대 | 제시카 소녀시대 퇴출설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