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임시완 "'변호인' 이후 영화 아닌 드라마 선택한 이유?"
2014. 10.06(월) 16:06
미생 임시완
미생 임시완
[티브이데일리 여경진 기자] 임시완이 ‘변호인’ 이후 ‘미생’을 선택한 이유를 전했다.

케이블TV tvN 8주년 특별기획 새 금토드라마 ‘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 제작발표회가 6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 가운데 배우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강하늘 김대명 변요한, 김원석 PD가 참석했다.

이날 임시완은 영화 ‘변호인’ 이후 차기작으로 드라마 ‘미생’을 선택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작품이 좋았고, 하고싶었기 때문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임시완은 신입사원을 연기하는 것에 대해 “직장에 다니는 친구들이 좀 있다. 그 친구들 삶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봤다”면서 “나는 따로 회사생활을 체험해보진 않았다. 장그래는 회사를 체험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에 좋을 것 같다는 주변의 조언 때문이기도 했다. 최대한 그 상황에서 느껴지는 그대로 연기하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윤태호 작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미생’은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주인공 장그래(임시완)가 프로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오는 17일 첫 방송.

[티브이데일리 여경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신정헌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여경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