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이종석ㆍ송윤아, 촬영감독들이 직접 뽑은 상 받는다…'그리메상 수상'
2014. 12.08(월) 16:38
이종석 송윤아 2014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 그리메상 수상
이종석 송윤아 2014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 그리메상 수상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배우 이종석과 송윤아가 2014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회장 강규원, 이하 방송촬영감독연합) 그리메상에서에서 연기자상을 수상한다.

방송촬영감독연합은 8일 보도자료를 통해 "12일 오후 6시 30분 목동 방송회관 3층에서 그리메상 시상식을 개최한다"라고 밝혔다.

협회 측에 따르면 지난 1993년 제정된 그리메상은 한국 방송사에 차지하는 촬영감독의 역할이 증대하는 현 시점에 대내외적으로 매체융합현상에 따른 혁신적인 영상의 발전을 도모하고 촬영감독 개개인의 자질과 역량의 향상을 꾀함에 목적이 있다.

회원사간의 정보교류와 발전의욕을 고취시켜 개인 또는 회원사의 선의의 경쟁을 유발하고 더 나은 영상미로 대중에게 봉사하고자 하는 촬영인의 욕구를 충족, 미래 방송문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상이기도 하다.

그리메상 촬영부문은 지난 1년 동안 각 방송사에서 제작한 다큐 및 드라마부분에서 뛰어난 영상미와 실험적인 영상을 추구한 촬영감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대상자는 그 작품의 촬영감독이 된다. 작품심사는 작품과 관련해 영상표현의 작품성, 예술성, 영상미, 창의력, 실험정신 등을 고려해 심사위원단에 의해 선정된다. 연기자 부문은 지난 1년 동안 활동한 연기자 중 가장 뛰어난 연기력과 좋은 이미지를 가진 연기자를 촬영감독들의 투표에 의해 선정한 상이다.

심사 결과에 따르면 남녀연기자상은 SBS 수목드라마 '피노키오'(극본 박혜련, 연출 조수원)의 이종석과 MBC 드라마 '마마'(극본 유윤경, 연출 김상협)의 송윤아에게로 돌아갔다.

대상은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극본 박지은, 연출 장태유)의 이길복 정민균 감독이, 다큐멘터리와 드라마 부문 최우수작품상은 각각 KBS 2014 글로벌 대기획 '요리 인류'의 김승환 한주열 감독, '마마'의 김선일 황성만 감독이 선정됐다.

우수작품상은 KBS 드라마 '정도전'(극본 정현민, 연출 강병택), 이영섭 감독, MBC 드라마 '왔다 장보리'(극본 김순옥, 연출 백호민) 김재현 감독, MBC 창사 52주년 특집 3D 자연다큐멘터리 '곤충, 위대한 본능' 손인식 윤권수 감독, EBS 다큐프라임 '악기는 무엇으로 사는가' 이창열 감독, OBS 특별기획 '겨울 야생' 유승환 감독, 케이블TV CJ오쇼핑 2014 S/S 아웃도어 광고영상 윤장혁 이승주 감독, SBS 스페셜 2부작 '하얀 블랙홀' 정해종 감독(프리랜서), 영화 '몬스터' 김기태 감독이 받게 됐다.

특수 촬영상은 EBS 다큐프라임 '빛을 삼킨 뱀'의 서영호 감독, 프런티어상은 SBS 정통 다큐멘터리 '아름다울 미'의 송요훈 감독, 신인촬영감독상은 MBS 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극본 주찬옥, 연출 이동윤)의 김화영 감독이 선정 됐으며, 연출상은 '별에서 온 그대' 장태유, 오충환 감독에게, 조명감독상은 '정도전'의 이용근 감독에게, 대촬영감독상은 MBC 한숙동 감독에게 돌아갔다.

이밖에도 퇴직한 KBS 김관수, 김석환, 우성주, 이영식, 최영수 감독, MBC 이광열 감독, SBS A&T 김선갑 감독, SBS 플러스 우상련 감독과 SBS 20대 전 회장 이승춘이 받는다. 감사패는 조창수 캐스트앤 대표에게 수여된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티브이데일리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