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 '흥행퀸' 되나… '조선명탐정2' 관객수 6일 만에 100만 돌파
2015. 02.16(월) 17:40
설 개봉영화 조선명탐정2 관객수 이연희
설 개봉영화 조선명탐정2 관객수 이연희
[티브이데일리 김진성 기자] 김명민 오달수 이연희 주연 영화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이하 '조선명탐정2')이 관객수 100만 명을 넘겼다.

배급사 쇼박스미디어플렉스는 16일 "'조선명탐정2'(감독 김석윤 제작 청년필름)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이날 오후 2시께 누적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배급사는 이어 "'조선명탐정2'가 개봉 첫날부터 주말이 지난 지금까지 한번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은 것은 물론, 쟁쟁한 경쟁작들을 모두 제치고 예매율 1위도 굳건히 지키고 있어 2월 개봉작 중 가장 눈에 띄는 흥행 성적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또한 "설 황금연휴를 앞두고 있는 만큼 '조선명탐정2'의 흥행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2011년 470만 관객을 불러 모으며 그해 설 연휴 극장가를 강타한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의 속편인 이 영화는 시리즈물 흥행은 어렵다는 충무로의 속설을 깨고 흥행 순항 중이다.

영화는 김명민 오달수 콤비의 재회와 이연희의 가세로 개봉 전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특히 그동안 스크린 흥행 성적이 부진했던 이연희는 이번 영화를 통해 흥행 여배우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성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쇼박스미디어플렉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진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조선명탐정2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