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천기누설’ 아몬드의 효능, 피부 미용+체중 감량에 ‘탁월’
2015. 04.25(토) 13:16
천기누설 아몬드 효능 다이어트
천기누설 아몬드 효능 다이어트
[티브이데일리 이혜린 기자] ‘천기누설’이 아몬드가 지닌 다이어트 효과를 집중 조명한다.

최근 진행된 종합편성채널 MBN ‘천기누설’ 녹화에서는 ‘내 몸 속 지방을 쏙 빼는 놀라운 다이어트 비법’을 주제로 선정해 원푸드 다이어트의 모든 것을 파헤쳤다.

이날 녹화에서 ‘천기누설’은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 눈길을 모았다.



두뇌 발달과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아몬드는 이 밖에도 피부 미용과 체중 감량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승남 원장은 “아몬드 100g당 지방산이 약 54% 가량 들어있는데 대부분이 불포화 지방산이다”라며 “이러한 불포화 지방산은 내장 지방의 원인이 되는 포화 지방을 내보내면서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린다.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해 이해를 도왔다.

우리 몸에 필요한 불포화 지방과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몬드 등과 같은 견과류의 지방은 식물성이기 때문에, 하루에 섭취 기준인 20개에서 25개 정도를 섭취하면 체중 증가 위험이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

‘천기누설’ 제작진은 아몬드 다이어트로 효과를 봤다는 30대 남성 사례자의 사연을 소개해 신빙성을 더하기도 했다. 이 남성은 “과거 몸무게가 130Kg이 넘었을 정도로 초고도비만 상태였다”라며 “과도한 체중 때문에 고혈압, 고지혈증, 지방간 등 각종 성인병 증세가 동시에 찾아와 심각했다”라고 과거를 회상했다.

하지만 적절한 운동과 아몬드 식이요법을 병행한 그는 두 자릿수 체중을 되찾았고, 이와 더불어 잃었버렸던 건강까지 회복할 수 있었다는 후기를 전해 모두를 놀라게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아몬드와 두부, 올리브유를 이용해 만드는 ‘아몬드 마요네즈’, 호두와 꿀을 이용한 ‘아몬드 호두차’ 등 사례자가 즐겨 먹었던 이색 먹거리까지 소개될 ‘천기누설’은 오는 26일 밤 9시 40분, MBN에서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이혜린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MBN]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혜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