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학교다녀오겠습니다' 레드벨벳 슬기에서 허각까지, 아쉬운 이별의 순간들
2015. 05.06(수) 07:30
학교다녀오겠습니다
학교다녀오겠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양소영 기자] '학교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한 9명의 전학생들이 친구들과의 이별 앞에서 눈물을 흘렸다. 3일이라는 짧은 시간은 우정을 나누고, 추억을 쌓기에 충분한 시간이었다.

5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학교다녀오겠습니다'에서는 경기예술 고등학교 편에 전학생으로 합류한 미술과 조영남 강남, 만화창작과 은지원 레드벨벳 슬기 걸스데이 유라, 연극영화과 가인 샤이니 태민, 음악과 이아현 허각의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졌다.

3일 간의 학교생활이 끝나고 전학생들은 각각 자신의 동급생들과 이별을 맞이했다. 음악과 이아현과 허각은 친구들이 준비해준 깜짝 파티와 허각의 노래 '1440'에 눈물을 흘렸다. 이아현은 학생들에게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다. 여러분들이 자기 드라마의 주인공이다. 언제나 해피엔딩으로 만들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허각은 학생들 앞에서 "공고 출신이다"라고 말한 후 쉽게 말을 잇지 못한 채 울컥했다. 허각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말썽도 피우고 공부를 못했다. 아버지께서 그래도 고등학교는 졸업해야되지 않겠냐고 해서 19살에 고등학교에 들어갔다. 적응하는 게 쉽지 않았다. 그러다보니 떠나야 했다. 아버지와 약속을 못 지켰다. 그 후회와 학업에 대한 미련이 남았다"고 고백했다.

연극과 가인과 태민은 뮤지컬 모차르트의 곡 중 하나인 '사랑하면 서로를 알 수가 있어'라는 노래와 편지에 감동했다. 가인과 태민은 친구들의 따뜻한 이별 선물에 참았던 눈물을 터트렸다.

가인은 "슬프기보다 아름다웠다. 그래서 눈물이 났던 것 같다"고 말했다. 태민은 "학교 다니기 싫었다. 연습해야 되는데 의미가 있나 싶었다. 그런데 나중에 후회되더라. 친구들과 추억이 없었다. 이번 계기로 추억을 쌓았다. 확신이 든다. 언젠가 어디서든 만날 것 같다. 꼭 이름을 부르며 인사를 하고 싶다"고 털어놨다.

만화과 은지원은 만화책 선물을 준비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눈물을 참은 유라는 밝은 목소리로 "사랑이 넘치는 예쁜이들. 다음에 보면 꼭 아는 척하다. 멋진 꿈 꼭 이루자"라고 인사했다.

슬기는 친구들 앞에서 "안녕, 귀요미들. 너희들로 인해 행복했다"라며 "즐거운 일들만 가득했다.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줘서 고맙다. 시간이 더 있었더라면 이름도 불러주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서 미안해. 너희들을 만나서 기뻤다. 이 교실에서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바란다. 너희들 최고야. 짱"이라고 전했다.

슬기는 "안 울려고 했는데"라면서도 연신 눈물을 흘렸다. 친구들을 한 명 한 명 안아주며 인사를 나눈 슬기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도 계속 눈물을 쏟았다. 슬기는 "그냥 내 친구들 같아서 친구랑 떨어지는 느낌, 전학 가는 느낌이었다. 힘든 시기의 애들에게 도움이 되는 말을 해주고 싶었다. 그런데 너무 그런 말들을 많이 못해줬다. 그래서 아쉽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슬기는 "제가 약간 울렁증이 있어서 말을 못하겠더라"며 "너희들을 더 잘할 수 있으니까 걱정하지 말고 너희가 하고 싶은 것 즐거운 다하면서 살아라. 그러면 언젠가는 웃고 있을 것이다"라며 친구들을 응원했다.

만화과 친구들은 직접 그린 그림과 편지를 은지원 유라 슬기에게 선물했다. 미술과 조영남과 강남도 정든 친구들과 이별했다. 미술과 친구들은 앞서 조영남이 선물해준 작은 음악회를 떠올리며 '유 레이즈 미 업(You raise me up)'을 불렀다.

조영남은 "밤새도록 애들이 배웠다고 하더라. 정말 예뻤다. 고마웠다"며 인사했다. 강남은 "나이 든 사람도 어린 사람도 충분히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걸 확실히 느꼈다"고 덧붙였다. 미술과 친구들은 2주 뒤 조영남과 강남을 위해 직접 촬영한 영상을 보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방송 말미 파주 한민고등학교에 새로운 전학생으로 합류하는 멤버들이 공개됐다. 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과에 재학 중인 배우 윤소희, 아나운서 김범수, 방송인 홍진경, 래퍼 산이, 배우 김수로, 그룹 시크릿의 전효성, 유니크 멤버 성주와 '학교다녀오겠습니다'의 강남이 함께 하는 모습이 예고돼 기대감을 높였다.

[티브이데일리 양소영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양소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학교다녀오겠습니다
싸이월드공감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mh1415964.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mh1415940.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s1415677.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패리스 힐튼, 크리스 질카와 파혼 ‘21억 반지 어찌되나?’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s1413529.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뮤지컬 ‘1446’, 진정한 왕의 길을 묻다 [리뷰]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