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더지니어스', 네덜란드·프랑스 이어 영국에 포맷 수출 '韓 콘텐츠 위상↑'
2015. 06.26(금) 18:13
더지니어스4 식샤를합시다 너의목소리가보여
더지니어스4 식샤를합시다 너의목소리가보여
[티브이데일리 강지애 기자] '더 지니어스'를 포함, CJ E&M 인기 콘텐츠들이 잇달아 해외에 포맷을 판매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케이블TV tvN '꽃보다 할배'가 미국에 포맷을 판매한 이후 1여년 만에 '미국판 꽃할배'로 불리는 '베러 래이트 댄 네버(Better Late Than Never)'가 오는 8월부터 촬영을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더 지니어스'와 '식샤를 합시다'가 그 뒤를 이어 판매됐다.

'더 지니어스'(영문명: The Genius Game)는 모든 포맷의 고향이라고 할 수 있는 영국 시장에 최초로 진출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로써 '더 지니어스'는 네덜란드와 프랑스에 이어, 영국에도 포맷을 판매하며 한국 콘텐츠의 자존심을 드높였다.

'더 지니어스'는 다양한 직업군을 대표하는 플레이어가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두뇌 게임을 벌이는 반전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더 지니어스'는 지난 2013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래, 화려한 출연진 라인업과 라이벌구도, 다양한 변수와 반전, 치열한 수 싸움 등으로 흥미를 자아내며 각종 포털 사이트의 메인과 검색어를 장식한 바 있다.

특히 '더 지니어스'는 프로게이머 출신 홍진호가 우승을 차지한 시즌1, 방송인 이상민이 우승한 시즌2, 장동민이 우승을 거머쥔 시즌3가 모두 인기를 얻으며 화제를 낳았다. 오는 27일에는 역대 최강의 플레이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고의 '더 지니어스'를 가리는 '더 지니어스:그랜드 파이널'(이하 더지니어스4)이 방송된다.

또한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영문명: Let's Eat)는 제작사 Alabany Production(SONY Pictures Entertainment 자회사)과 러시아 지역 계약을 체결했다. 스토리 중심으로 거래되는 통상적인 드라마 포맷 판매 외에 '먹방 촬영', 캐릭터 개발, 촬영 콘티 등에 대한 구체적인 드라마 포맷 바이블 패키지를 준비한 것에 구매사가 굉장한 만족감을 드러내며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알려졌다.

'식샤를 합시다'는 1인 가구와 '먹방'이라는 시대적 트렌드에 극적인 재미를 더해 기존 드라마와는 차별화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하며 반향을 일으킨 최초의 먹방 드라마다.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인기에 힘입어 시즌2를 선보였으며, 지난 2일 평균시청률 3.0%, 최고시청률 3.4%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이밖에도 최근에 알려진 것처럼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이하 너목보, 영문명: I can see your Voice)는 중국 장쑤TV(강소위성TV)에 판매, 중국판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현재 현지화 개발중으로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계획으로 전해졌다. 이뿐만 아니라 유럽과 아시아 국가에서도 구매 의사를 밝혀 현재 협의 중에 있다.

CJ E&M은 앞서, '꽃보다 할배'(미국, 중국), '꽃보다 누나'(중국), '슈퍼스타K'(중국), '더로맨틱'(중국), '슈퍼디바'(중국, 남미), '크레이지 마켓'(미국), '렛츠고 시간탐험대'(중국), '렛미인'(태국)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들을 해외에 포맷 수출한 바 있다.

CJ E&M 방송콘텐츠부문의 글로벌콘텐츠기획개발팀 황진우 팀장은 "CJ E&M 콘텐츠들의 경우 소재와 형식의 참신함과 그 안에 녹아 있는 진성정과 공감 코드들이 해외에서도 굉장한 관심을 얻고 있다"며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한국의 창의력이 인정받을 수 있는 콘텐츠들을 기획하고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강지애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CJ E&M]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강지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너의목소리가보여 | 더지니어스4 | 식샤를합시다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