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을 걷는 선비' OST, 오늘(22일) 정오 공개
2015. 09.22(화) 11:54
밤을 걷는 선비 OST
밤을 걷는 선비 OST
[티브이데일리 하홍준 기자] '밤을 걷는 선비'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드디어 공개된다.

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극본 장현주·연출 이성준)가 오늘(2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드라마 OST의 거장 오준성 작곡가의 작품으로, 드라마의 전반적인 스토리를 이끌며 명장면들과 함께 한 고퀄리티의 음악 총 31곡이 엄선돼 수록됐다.

기본 현악기 위주의 흐름을 바탕으로 각 인물의 캐릭터에 맞게 만들어진 음악들로 구성됐으며, 애절하면서도 신비스러운 긴장감을 주기 위해 관악기로 포인트를 주면서 웅장한 스케일로 극의 판타지 요소를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앨범에는 강렬한 듯 감미로운 멜로디 라인과 서정적인 가사로 김성열의 솔직한 사랑감정을 표현해 애절함을 더한 비스트의 '위다웃 유(Without you)', 두 주인공이 문 사이로 비치는 그림자로 달콤한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에 삽입되며 강한 인상을 남겼던 지나의 '돈 크라이(Don't Cry)', 이루어질 수 없는 흡혈귀와 인간의 가슴 아픈 사랑을 대변한 육성재의 '또 사랑하고 만다'가 수록됐다.

또한 개성 있는 목소리로 사랑의 신비로움을 몽환적으로 노래한 장재인의 '비밀낙원', 사랑의 애절함을 노래한 정통 발라드인 은가은의 '슬픈 바람', 독특한 보이스의 신인 킴보가 부른 '중독'까지 그 동안 사랑 받아온 총 6곡의 테마곡들이 함께 담겼다.

더불어 주인공들의 희노애락과 드라마의 극적인 분위기를 이끌었던 연주 음악 25곡도 함께 수록됐다. 여기에 특별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돼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명의 원작 웹툰을 바탕으로 제작된 '밤을 걷는 선비'는 조선판 판타지 뱀파이어 멜로드라마다. 매혹적인 수호귀 김성열(이준기)과 사랑스러운 책쾌 조양선(이유비)의 로맨스, 여기에 귀(이수혁)와의 대립 속 긴장감과 화려한 액션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화제작이다.

[티브이데일리 하홍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뮤직스토리]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하홍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밤을 걷는 선비 | 밤을 걷는 선비 ost | 밤을 걷는 선비 ost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