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루시드폴 "이진아에 피처링 부탁, 회사 후배지만 어려웠다"
2015. 12.19(토) 09:30
루시드폴 이진아 피처링 별은 반짝임으로 말하죠
루시드폴 이진아 피처링 별은 반짝임으로 말하죠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가수 루시드폴이 소속사 안테나뮤직 후배 이진아에게 피처링을 부탁하게 된 사연을 털어놨다.

루시드폴은 최근 진행한 인터뷰에서 정규 7집 앨범 '누군가를 위한,'의 수록곡 '별은 반짝임으로 말하죠'에 대해 "여러 가창 후보가 있었지만 이진아에게 가창을 맡겼다"고 말했다.

이어 루시드폴은 "나중에 동화를 보면 알겠지만 주인공 두 명이 나오는데 한 명이 마노라는 소년이다. 섬에 사는 소년인데 아빠가 배를 타고 나갔다가 돌아오지 않고, 누나는 섬을 떠나 일자리를 찾아갔다. 그런 마노가 길을 잃고 만나는 어드벤처 같은 이야기"라며 "그 만호의 친구로 하기 해마가 등장하는데 '별은 반짝임으로 말하죠'는 아기 해마의 노래다"라고 곡에 대해 설명했다.

루시드폴은 "곡을 쓴 후 '누구에게 맡기지?'라는 생각을 했다. 내 목소리로 불러보기도 했는데 조금 더 맞는 사람이 불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다 이진아를 떠올렸는데 부탁하는 게 어렵더라"며 "회사 후배이기는 하지만 내가 잘 부탁을 하는 성격도 아니고, 회사사 잘 오지도 않다보니 그랬다. 어렵게 이야기를 꺼냈을 때 흔쾌히 한다고 해줬고, 그래서 고마웠다"고 했다.

또한 "내 목소리가 텁텁하다면 이진아는 상큼한 목소리가 아닐까 싶다. 러닝타임 중간에 앨범을 환기시켜주고 싶다는 느낌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안테나뮤직]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루시드폴 | 별은 반짝임으로 말하죠 | 이진아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