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16년 기다림 끝 'MBC 연기대상'서 빛 봤다
2015. 12.31(목) 07:00
지성 mbc연기대상 킬미힐미
지성 mbc연기대상 킬미힐미
[티브이데일리 강지애 기자] 배우 지성이 '2015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치열한 접전 끝에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은 지성이 올해의 주인공으로 낙점된 것. 이로써 지성은 데뷔 16년 만에 생애 첫 연기대상을 거머쥐는 영광을 누렸다.

30일 저녁 '2015 MBC 연기대상'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상암 MBC 신사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번 MBC 연기대상 역시 지난해에 이어 시청자들이 직접 대상을 뽑는 투표제를 도입, 100% 실시간 시청자 문자 투표를 받았다. 그 결과 '킬미, 힐미'의 지성이 총 44만 9480표 중 18만 9319표를 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화려한 오프닝 무대와 함께 공식 발표된 이번 MBC 연기대상 대상후보 명단에는 '여자를 울려'의 김정은과 '앵그리맘'의 김희선, '그녀는 예뻤다'의 황정음과 '킬미, 힐미'의 지성, 그리고 '내 딸, 금사월'의 전인화와 '화정'의 차승원이 이름을 올렸다.

앞서 지성은 '그녀는 예뻤다'로 침체기에 빠진 MBC 수목드라마를 수렁에서 건진 황정음과 MBC 주말드라마 '전설의 마녀'에 이어 '내 딸, 금사월'까지 쌍끌이 흥행을 이끈 전인화와 함께 유력한 대상후보로 꼽히며 삼파전 구도를 형성했다.

특히나 지성은 2015 MBC 연기대상의 대상선정 방식이 지난해처럼 시청자 투표로 진행될 시 가장 유력한 대상후보로 떠오른 배우다. '킬미, 힐미'에서 1인 7역이라는 전무후무한 연기를 펼치며 대중들에게 강력한 한방을 선사했기 때문.

지성은 폭력적이고 날카롭지만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에게는 순종적인 신세기, 걸쭉한 전라도 사투리를 사용하는 40대 아저씨 페리박, 의기소침한 17세 소년 안요섭, 천방지축 발랄한 사생팬 소녀 안요나, 다른 인격들이 벌인 사고를 수습하며 자신을 괴물로 여긴 채 살아온 차도현 등을 마치 다른 사람이 연기하는 듯 확실하게 구분 지으며 7가지 색으로 표현해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지성 역시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올 한해 큰 사랑을 받았던 작품 '킬미, 힐미'를 언급하며 "나는 2015년 '킬미, 힐미'를 만나면서 시작했다. 내게 딱 한 마디 해주고 싶다. 이 정도면 잘했다고 칭찬하고 싶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주겠다"며 뭉클한 대상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지성은 "'킬미힐미'를 사랑해준 모든 분들 중 요즘 사회에 다중인격 같은 여러가지 모습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여러분들을 위로해주고 싶었다. 행복하게 만들어주고 싶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밖에도 지성은 MBC 드라마 10대 스타상과 최우수 연기상, 그리고 박서준과 함께 베스트 커플상을 받으며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다.

다음은 2015 MBC 연기대상 시상식 수상자(작)

▲ 대상 = 지성(킬미힐미)
▲ 올해의 드라마 = '킬미힐미'
▲ 연속극 최우수연기상 여자 = 김정은(여자를울려)
▲ 연속극 최우수연기상 남자 = 송창의(여자를울려)
▲ 특별기획 최우수연기상 여자 = 전인화(전설의마녀, 내딸금사월)
▲ 특별기획 최우수연기상 남자 = 정진영(화려한 유혹)
▲ 미니시리즈 최우수연기상 여자 = 황정음(킬미힐미, 그녀는 예뻤다)
▲ 미니시리즈 최우수연기상 남자 = 지성(킬미힐미)
▲ 연속극 우수연기상 여자 = 차화연(엄마)
▲ 연속극 우수연기상 남자 = 박영규(엄마)
▲ 특별기획 우수연기상 여자 = 오현경(전설의 마녀)
▲ 특별기획 우수연기상 남자 = 손창민(내딸 금사월)
▲ 미니시리즈 우수연기상 여자 = 강소라(맨도롱또똣)
▲ 미니시리즈 우수연기상 남자 = 박서준(킬미힐미, 그녀는 예뻤다)
▲ 10대 스타상 = 김성령(여왕의 꽃), 차승원(화정), 박서준(킬미힐미, 그녀는 예뻤다'), 황정음(킬미힐미, 그녀는 예뻤다), 지성(킬미힐미), 김희선(앵그리맘), 김유정(앵그리맘), 유연석(맨도롱또똣), 이준기(밤을 걷는 선비), 백진희(내딸금사월)
▲ 네티즌 인기상 = 박서준(그녀는 예뻤다, 킬미힐미) 황정음 (그녀는 예뻤다, 킬미힐미)
▲ 베스트 커플상 = 박서준(킬미힐미) 지성(킬미힐미)
▲ 특별기획 베스트 조연상 = 김호진(화려한 유혹), 김수미(전설의 마녀)
▲ 연속극 베스트 조연상 = 이보희(압구정백야), 이문식(엄마)
▲ 미니시리즈 베스트 조연상 = 김희원(앵그리맘), 황석정(그녀는 예뻤다)
▲ 방송 3사 드라마 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상 = 황정음 (킬미힐미, 그녀는 예뻤다)
▲ 아역상 = 양한열(그녀는 예뻤다), 갈소원 (화려한 유혹)
▲ 작가상 = 조성희(그녀는 예뻤다), 하청옥(여자를 울려)
▲ 외화더빙 = 정재헌 성우
▲ 특별기획 남녀 신인상 = 윤현민(내딸 금사월) 이성경 (여왕의 꽃)
▲ 연속극 남녀 신인상 = 강은탁(압구정백야), 박하나(압구정백야)
▲ 미니시리즈 남녀 신인상 = 이수혁(밤을 걷는 선비), 이유비 (밤을 걷는 선비)

[티브이데일리 강지애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송선미 기자, MBC]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강지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015 mbc 연기대상 | 지성 | 킬미힐미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