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수지, '건축학개론' 잡고 '치즈인더트랩' 놓치고
2016. 06.06(월) 20:51
수지 건축학개론 합류, 치즈인더트랩 불발
수지 건축학개론 합류, 치즈인더트랩 불발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미쓰에이의 멤버이자 배우인 수지의 '캐스팅 비화'들이 공개됐다.

6일 방송된 케이블TV tvN '명단공개 2016'에서는 배역 전쟁의 승자와 패자, 스타들의 엇갈린 '운빨 캐스팅' 순위를 매겼다.

7위는 수지였다. 영화 '건축학 개론'으로 '국민 첫사랑' 타이틀을 얻은 수지는 사실 영화의 캐스팅 1순위가 아니었다. 앞서 영화 제작사의 심재명 대표는 "캐스팅 과정이 어려웠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해당 역할은 서현, 문채원을 거쳐 수지에게 돌아왔다. 서현은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수지의 역할을 제안 받았었다"고 인정하며 "처음에 섭외가 들어왔었다는데 내가 몰랐다. 회사에서 거절을 했다"라고 말했다.

김구라는 "SM의 판단력"을 지적했고, SM은 "소녀시대의 해외 일정과 음반 활동이 겹쳐서 출연 제의를 거절했다"고 설명했다.

문채원 역시 서현에 이어 출연 제의를 받았지만 드라마 '공주의 남자' 종영 이후 휴식기를 갖겠다며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돌고 돌아 '국민 첫사랑' 타이틀을 찾은 수지는 '건축학 개론'으로 '백상예술대상' 영화 신인상을 받는 등 충무로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세웠다. 광고로만 100억 이상의 수익을 올리기도 했다.

이런 수지가 놓친 작품도 있었다. 올해 초 방송된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서 김고은이 맡아 화제가 된 홍설 역할이 수지의 몫이었다.

서강준, 박해진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축복 받은 캐릭터'로 꼽혔지만 수지는 영화 '도리화가' 개봉 시기와 음반 일장이 맞물려 고심 끝 고사했다.

한편 수지는 오는 7월 방송 예정인 KBS2 수목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를 통해 배우 김우빈과 호흡을 맞춘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건축학개론 | 수지 | 치즈인더트랩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