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송유빈 "마이틴 내 비주얼 순위? 4등 정도" [인터뷰 뒷담화]
2016. 06.22(수) 09:46
송유빈 인터뷰 뒷담화
송유빈 인터뷰 뒷담화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아이돌 데뷔를 앞둔 가수 송유빈(19)이 설렘을 드러냈다.

송유빈은 최근 소속사 뮤직웍스를 통해 보이그룹 마이틴(MYTEEN) 합류 소식을 전했다. 10대 후반의 멤버 8명으로 구성된 마이틴은 오는 2017년 상반기 출격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지난 2014년 케이블TV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6'를 통해 가요계에 입문한 송유빈은 백지영 등이 소속된 뮤직웍스와 계약을 맺고 차근차근 가수 데뷔를 준비했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정식 앨범은 아니었지만 지난해 백지영과 함께 '새벽 가로수 길'로 활동을 펼쳤고, SBS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MBC 드라마 '굿바이 미스터 블랙' 등의 OST에 참여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지난 5월 30일에는 첫 솔로 디지털 싱글 앨범 '뼛속까지 너야'를 발매하고 솔로 가수로서의 첫 발을 내딛기도 했다.

이렇듯 홀로 활동을 펼쳐온 송유빈이 보이그룹에 합류한다는 소식은 의아했다. 관련해 그는 "처음부터 정해져 있던 것은 아니었다. '새벽 가로수 길' 활동이 끝나고 긴 연습 기간을 거쳤는데 그 때 이야기가 나왔다. 멤버들과 춤 연습을 같이 하다보니 회사 측에서 그런 생각을 가졌고, 제안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처음에는 '내가 이걸 같이해도 되는 건가?'라는 생각을 하며 걱정도 많이 했다. 그런게 계속 하다 보니 이 형들이랑 동화가 됐다. 재미있는 것 같기도 하고 고민도 됐다"라고 말한 후 "나 역시도 착하고, 잘생기고, 노래도 잘하는 형들과 함께 다른 것을 보여줄 수 없을까 생각하던 찰나에 회사에서도 내 의견을 묻더라. 고민 끝 회사에 긍정적인 답변을 드렸다.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도 있고, 내가 다른 음악을 한다는 것도 보여드릴 수 있고, 멤버들이 있으면 의지가 될 것도 같았다"라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솔로 가수의 그룹 활동 도전은 쉽지 않은 선택이었다. 특히 자신에게 쏟아진 시선이 멤버들에게로 분산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됐다.

이에 대해 송유빈은 "그런 것에 대해서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했다. 분산이 되더라도 나라는 이미지와 가치관에는 변함이 없으니까"라며 "분산이 되더라도 열심히만 하고 있다면 솔로로도 활동을 하고 얼굴을 비출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아이돌 데뷔에 대한 생각을 털어놓은 후에는 멤버 자랑을 늘어놓기 시작했다. 송유빈은 "멤버 나이는 16살부터 21살까지로 포진됐다. 밝고 에너지가 넘치는 스타일이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한 후 "그룹 내에서 내 비주얼은 약 4등 정도일 것 같다. 정말 다 잘생겼다"라며 웃어 보였다.

이어 멤버들의 노래, 춤 솜씨도 수준급이라고 말한 그는 "'슈퍼스타K6'를 본 사람은 내가 춤을 되게 못 춘다는 것을 알 것"이라며 "몸치는데 지난해부터 기본기를 계속 배우고 있다. 지금도 부족하지만 예전보다는 나아졌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솔로도 그렇지만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 합류하게 되는 거니까 나에 대한 이미지가 조금 희미해지거나 할 수 있지만 항상 나는 나의 가치관을 잃지 않고, 사람들이 나를 생각하고 있는 좋은 느낌을 잃지 않고, 거리에서 나의 노래가 흘러나왔을 때 사람들이 나의 목소리를 알아봐주고, 이 친구 좋더라 하는 이야기가 나왔으면 좋겠다"라는 목표를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뮤직웍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뮤직웍스 | 송유빈 | 아이돌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