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X'덕혜옹주', 광복절 '애국 나눔' 행사 진행
2016. 08.10(수) 15:28
롯데시네마 영화 덕혜옹주 광복절 애국 나눔 행사
롯데시네마 영화 덕혜옹주 광복절 애국 나눔 행사
[티브이데일리 하홍준 기자] 멀티플렉스 극장 롯데시네마가 광복절을 맞아 '애국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광복 71년을 맞아 나라 사랑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 국가유공자와 독립유공자들에 대한 감사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국가유공자 대상 우대 행사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진행한다. '덕혜옹주'를 관람하는 모든 국가유공자들을 대상으로 싱글콤보 세트와 태극기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무료 시사회도 마련된다. 오는 16일 전국 7개관에서 광복회 독립유공자 자손 2000여명을 대상으로 '덕혜옹주' 무료 시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복회 회원은 일제에 항거하며 조국 광복에 헌신한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으로 구성된 단체다.

또한 오는 17일에는 롯데시네마 전 관에서 5000여명의 새터민, 다문화가정 대상의 무료 시사회를 연다. 문화 소외 계층에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역사 의식을 고취한다는 취지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광복절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하기 위해 시대의 아픔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덕혜옹주'와 연계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광복절과 애국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티브이데일리 하홍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포스터]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하홍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광복절 애국 나눔 행사 | 롯데시네마 | 영화 덕혜옹주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