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더블유)’ OST 오늘(30일) 음반 발매, 한효주♡이종석 여운 가득
2016. 09.30(금) 14:15
W 더블유 ost 한효주 이종석 박보람 정준영
W 더블유 ost 한효주 이종석 박보람 정준영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종영한 인기드라마 ‘W(더블유)’의 OST가 발매된다.

30일 MBC 수목드라마 시청률 부동의 1위를 기록하던 ‘W’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W’ Original Sound Track)이 음반으로 정식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정준영의 ‘내가 너에게 가든 네가 나에게 오든’, 박보람 ‘거짓말이라도 해줘요’, 베이식X잉키 ‘환상 속에 그대’, KCM ‘기억’, 조현아(어반자카파) ‘Falling(폴링)’, 전우성(노을) ‘내 맘’, 안현정 ‘그대와 나’, 나비 ‘사랑을 그려요’, 엔(빅스)X여은(멜로디데이) ‘니가 없는 난’까지 9곡의 완성도 높은 OST가 수록됐다.

이와 함께 드라마를 이끌어가며 분위기와 긴장감, 몰입도 등을 한층 고조시킨 38곡의 BG까지 포함돼 총 47곡이 공개된다.

‘W’의 음악감독은 김준석, 정세린(Movie Closer)으로 앞서 드라마 케이블TV tvN ‘미생’ ‘시그널’, MBC ‘해를 품은 달’, ‘그녀는 예뻤다’ 등의 드라마와 ‘타짜’, ‘써니’, ‘과속스캔들’ 등의 영화 음악을 만들어왔다. 이들은 이천춘사대상영화제와 대종상영화제에서 음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밖에 무비클로저(Movie Closer) 소속의 주인로, 전세진, 구본춘, 이윤지, 노유림, 이루리, 김현도 등 젊은 작곡가들도 대거 참여했다.

‘W’는 현실 세계의 초짜 여의사 오연주(한효주)가 우연히 인기 절정 웹툰 ‘W’에 빨려 들어가 주인공 강철(이종석)을 만나 펼쳐지는 서스펜스 멜로드라마다. 스펙터클한 전개의 극본, 디테일이 살아있는 연출, 분위기를 높여준 음악, 배우들의 연기력 등이 호평 받으며 수목극 시청률 1위로 기록됐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앨범 재킷]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W | 더블유 | 한효주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