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유아인, 4천만원 상당 '다빈치 코덱스' 전 티켓 기부
2016. 12.02(금) 14:32
유아인
유아인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배우 유아인이 예술 분야에 대한 관심으로 기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유아인은 오는 23일부터 서울시 중구 봉래동에 위치한 문화역서울 284(구 서울역사)에서 열리는 '다빈치 코덱스' 전시회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유아인은 평소 예술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익히 알려졌다. 그는 지난 2014년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복합문화공간 스튜디오 콘크리트를 설립한 뒤 젊은 작가들을 지원하며 현대 예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애착을 보여왔다.



더욱 의미 있는 것은 그의 행보와 연결된 뜻 깊은 선행이다. 유아인은 지난 2012년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재단이 진행한 시설아동 급식비 캠페인 '나는 아이들의 불평등한 식판에 반대합니다'에 7,7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그는 이번 전시회에서도 홍보대사로 활약하며 4,000만 원 상당의 전시 티켓을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했다.

유아인의 자신의 기부금이 항상 아이들을 위해 사용되길 바란다며 아동과 청소년에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전시 티켓 기부 역시 소외계층 아이들이 문화체험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누리고 미래의 당당한 주역이 될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한 것이라고.

유아인은 이번 전시 홍보대사를 맡은 것에 대해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해석들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아주 영광스러운 일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어떠한 완결성이 있는 작품이라기 보다 다빈치의 방대한 기록 그 자체, 그것을 모티브로 현대작가들이 함께 작업한 결과물로 전시 그 자체를 보는 것이 흥미로웠다"고 덧붙였다.

'다빈치 코덱스' 전시회는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다각도로 감상하며, 호기심을 갖고 다양한 지적 세계를 탐구하는 작가들을 통해 새로운 방식을 경험하고 느끼는 것을 표방하는 전시다. 이번 전시는 23일부터 오는 2017년 4월 16일까지 진행된다.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조혜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연휘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유아인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