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수고했어 2016] 박보검, 대세 중의 왕이 되다
2016. 12.14(수) 14:00
박보검
박보검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배우 박보검은 올 한 해 그야말로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끌었다. 상반기 ‘응답하라 1988’, 하반기 ‘구르미 그린 달빛’을 연달아 성공시키며 박보검은 명실공히 대세 중의 대세로 자리 잡았다.

지난 2011년 데뷔 이후 줄곧 잘생긴 조연 배우에 머물렀던 박보검은 지난 1월 종영한 케이블TV tvN ‘응답하라 1988’를 통해 미니시리즈 주연급 배우로 첫 발탁됐다. 박보검은 해당 작품에서 주인공 덕선(혜리)의 남편 후보 중 하나였던 어리바리한 천재 바둑기사 최택 역을 맡았다.

극 초반 강력한 남편 후보로 류준열이 떠오르며 ‘어남류’(어차피 남편은 류준열)의 흐름이 형성됐고, 상대적으로 박보검은 존재감이 적었다. 하지만 극이 전개될수록 최택은 덕선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캐릭터로 변모했고, 이 과정에서 박보검은 극 초반과는 달라진 남성적인 매력을 드러냈다. 결국 ‘응답하라 1988’의 끝에는 최택이 덕선의 진짜 남편이라는 사실이 공개되며 박보검은 메인 남자 주인공이 됐다.

이 기세를 몰아 박보검은 지난 8월,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이영 역을 맡으며 처음으로 지상파 남자주인공 자리를 꿰찼다. 이영은 겉으로는 안하무인이지만, 실은 세도가의 견제를 피하기 위해 내실을 쌓는 냉철한 왕세자다. 이런 점에서 최택과는 정반대되는 매력을 가진 인물이다.

박보검은 첫 회부터 어리바리 최택의 이미지는 벗어던지고 까칠한 왕세자 이영으로 완벽 변신해 호평 받았다. 박보검은 권력을 넘보는 세도가 정치 세력들과 맞서며 날카로운 눈빛으로 소리를 지르거나, 카리스마 있는 표정과 분위기로 냉정하면서도 영민한 이영을 보여줬다.

그런 박보검은 극 중 홍라온(김유정)을 만나 로맨스를 그리면서 또 다른 모습을 드러냈다. 냉철했던 박보검은 괜스레 홍라온에게 딴죽을 거는 장난기 넘치는 모습으로 능청스러운 소년 같은 매력을 보여줬다. 더불어 그는 홍라온을 바라보는 눈빛 하나만으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발산하며 여성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에 드라마는 시청률 20%가 훌쩍 넘는 기록을 세우며 ‘구르미 그린 달빛’ 열풍을 만들어 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이렇듯 매력적인 연기로 작품을 성공시킨 박보검은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인간 박보검이 가진 착한 매력과 청년다운 싱그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tvN ‘꽃보다 청춘-아프리카 편’에서 박보검은 함께 여행을 떠난 동료 배우 류준열 안재홍 고경표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끊임없이 하며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들었다. 또한 형들과 함께 어울리며 순박하게 즐거워하는 박보검의 모습이 시청자들까지 웃음 짓게 했다.

뿐만 아니라 박보검은 KBS2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에 출연해 형들을 꼼꼼하게 챙기기도 했다. 특히 박보검이 카메라가 돌아가지 않는 식당에서 형들의 수저를 식탁 위에 직접 놓아주는 모습이 SNS에 전파되며 박보검의 착한 인성이 새삼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러면서도 박보검은 버라이어티에 걸맞게 각종 게임에 열을 올리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기도 했다. 이러한 박보검의 인간적인 면모가 대중의 관심을 더욱 끌어 모았다.

대세답게 박보검은 수많은 CF에도 섭외됐다. 올해 그가 촬영한 광고는 아웃도어, 화장품, 피자 등 무려 12개다. 이에 박보검은 올 10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CF모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더욱이 그의 광고 개런티는 1년 사이 4배나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박보검 신드롬’은 각종 시상식에서도 증명됐다. 아직 방송사 연말 시상식이 진행되지 않았음에도 박보검은 벌써 8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그는 백상예술대상 인스타일 베스트 스타일상, 아시아태평양 스타어워즈 신인상,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드라마부문 베스트 스타상, tvN10 어워즈 tvN 아시아상 등의 수상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드라마, 예능, 광고 곳곳에서 일어난 박보검 열풍은 아시아로까지 점차 번지고 있다. 지난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2016-2017 아시아 투어 팬미팅’의 포문을 연 박보검은 홍콩, 자카르타, 타이페이, 싱가폴 등 아시아 전역에서 팬들을 만나며 연말연시를 바쁘게 보낼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조혜인 기자, KBS 공식 홈페이지]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1박 2일 | 구르미 그린 달빛 | 박보검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