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문제적 남자' 100회①] 2년史 가능케한 '시청자의 힘'
2017. 02.19(일) 10:03
'문제적 남자'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문제적 남자'가 100회를 맞았다. 파일럿 방송을 시작으로 2년을 달려온 '문제적 남자'가 어느덧 tvN의 장수 예능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비결은 무엇일까.

케이블TV tvN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이하 '문제적 남자')가 19일 100회 특집으로 방송된다. '문제적 남자'는 방송인 전현무, 배우 하석진, 김지석, 그룹 페퍼톤스 이장원, 방송인 타일러 러쉬, 그룹 블락비 박경 등 여섯 명의 '뇌섹남'들이 매주 색다른 소재와 주제를 활용해 출제되는 문제들을 풀어나가는 두뇌 토크쇼다.

지난 2015년 2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2주년을 맞이한 '문제적 남자'는 6인의 '뇌섹남'들과 매주 한 명의 게스트가 함께 다양한 영역의 문제를 풀며 토크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제풀이식 퀴즈와 솔직한 토크가 결합된 참신한 포맷으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문제적 남자'는 누가 정답을 맞추는가 하는 결과보다 문제를 푸는 과정에 보다 집중한다. 시청자들 역시 출연진들이 어떻게 문제를 풀어가는가 혹은 정답을 맞추는가 하는 과정을 재밌게 여긴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시청자들 역시도 문제를 푸는 출연진들의 감정에 몰입하게 되면서 희비를 함께 맛보게 된다.

문제 유형도 다양하다. 수학과 과학, 언어와 논술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문제들은 어디서 이런 문제가 나왔을까 싶을 정도로 참신하고 신기할 정도. 앞선 100회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이근찬 PD는 "지금까지 700개가 넘는 문제를 출제했다"며 "문제 자문 위원한테 문제를 받고, 평가를 받는다. 2년 동안 프로그램을 하다보니 노하우가 생겨서 문제를 만들 때도 있다. 출연진들이 문제를 점점 잘 풀어서 제작진들이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타일러는 "문제에 익숙해지면 어떻게 될까 생각하는데 익숙해진다고 생각하는 순간 착각하는 것이다"며 "제작진들이 문제를 전달하는 방식이 늘 달라 우리의 심리를 헷갈리게 한다. 사전에 준비하려고 했는데 헛수고였다. 제작진들이 늘 새로운 방식으로 자극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이와 같이 '문제적 남자'는 매 회 다른 문제들을 출제하기 위한 제작진의 고민과, 이를 풀기 위해 녹화 전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문제까지 풀어본다는 출연진들의 열정 등이 프로그램 장수의 원동력이 돼 지난 2년을 이어올 수 있었다.

이렇게 팽팽한 기싸움이 펼쳐져온 상황에서 제작진과 출연진들을 뛰어넘는 이들이 바로 시청자들이었다. 이 PD는 "시청자들이 제보를 많이 해줘서 참고를 많이 한다"고 밝히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이에 '문제적 남자'는 100회를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직접 스튜디오에 시청자 대표를 초대했다. 김지석은 이번 100회 특집에 참여한 시청자 대표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게스트라고 손꼽으며 "어마어마한 분을 모셨다. 입이 쩍 벌어질 것이다. 최장시간 녹화를 했다. 앞으로도 가장 기억에 남을 것"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문제적 남자'는 게스트부터 문제 유형 방식까지 지난 2년간 세월의 흐름에 따라 유연하게 변화했다. 그 흐름에는 시청자들의 반응과 트렌드를 읽는 제작진의 노력이 컸다. 뿐만 아니라 시청자 입장에서 프로그램을 모니터하곤 한다는 출연진들의 열정도 뜨거웠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문제적 남자'를 향한 시청자들의 변함없는 관심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 일요일 밤 11시라는 상대적으로 불리한 프로그램 편성 시간대에도 불구하고 2%가 넘는 시청률(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꾸준히 기록할 정도로 시청자들은 '문제적 남자'에 대한 애정어린 시선을 아낌없이 주고 있다.

'문제적 남자' 100회 특집은 오늘(19일) 밤 11시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vN '문제적 남자' 포스터, 예고영상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김지석 | 문제적 남자 | 전현무
싸이월드공감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mh1414682.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mh1414657.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s1414685.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호날두 청혼, 여친 조지나 로드리게스와 결혼 준비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s1413529.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뮤지컬 ‘1446’, 진정한 왕의 길을 묻다 [리뷰]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