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소리바다 3월 첫째 주 차트, 태연 '파인' 1위
2017. 03.07(화) 09:37
소리바다 태연 파인 1위
소리바다 태연 파인 1위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태연의 솔로 앨범이 온라인 음원사이트 소리바다의 주간 차트를 장악했다.

소리바다는 태연의 첫 정규앨범 '마이 보이스'(My Voice)의 타이틀곡 '파인'(Fine)이 3월 1주차(2월 27일 ~ 3월 5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파인'은 태연 특유의 호소력과 시원한 고음이 돋보이는 곡으로 솔직함이 돋보이는 가사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차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다른 수록 곡 '날개'(Feel So Fine)는 16위에 랭크돼 있다. 이 곡 또한 태연의 시원한 고음을 극대화 시킨 곡으로서 전체적으로 청량한 분위기가 태연의 보컬과 잘 어우러져 리스너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박원과 그룹 미쓰에이 수지의 듀엣 곡 '기다리지 말아요'는 8위에 올라왔다. 박원의 툭 던지는 듯한 담백한 보컬과 수지의 청아한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따뜻한 감성의 러브송으로 차트상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러블리즈의 2년만에 발표하는 두 번째 정규앨범 타이틀곡 'WoW!(와우)'가 10위에 랭킹되며 산뜻한 출발을 했다. 레트로한 멜로디에 러블리즈의 매력인 소녀감성이 잘 어우러져 차트상위권에서 선전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리고 있다.

에일리의 '낡은 그리움'이 11위에 올라와있다. OST참여를 통해 여전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에일리는 이번 신곡 또한 차트상위권에 올리며 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이 곡은 에일리의 가창력을 극대화 시킨 곡으로 재즈 느낌에 에일리의 소울풀한 감성이 어우러져 있어 대중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신곡들이 대거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태연, 트와이스, 에일리, 레드벨벳 등의 선전으로 여풍이 강세이다"라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프로듀스 101]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러블리즈 | 소리바다 | 태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