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제보자들' 아버지의 유골은 어디로 사라졌나
2017. 03.10(금) 16:55
제보자들
제보자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제보자들'에서 한 제보자의 사라진 아버지 유골에 대해 다룬다.

13일 방송될 KBS2 교양프로그램 '제보자들'에서는 아버지의 묘가 파헤쳐지고 유골까지 사라졌다는 아들 김상범 씨의 제보에 대해 전한다.

김상범 씨가 이런 사실을 알게 된 건 지난 설을 맞아 아버지의 묘를 먼저 찾은 외삼촌 때문이었다. 외삼촌의 다급한 전화를 받고 묘에 도착한 아들이 확인한 묘의 모습은 참담했다. 아버지의 기일이었던 두 달 전만 해도 멀쩡했던 아버지의 묘를 훼손하고 유골을 가져간 사람은 누구일까.



묘지관리사무소를 찾아가 자초지종을 물은 김상범 씨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는다. 아버지의 유골이 아무 연고도 없는 남의 선산에 이장됐다는 것. 관리사무소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아버지 묘 옆에 묻혀있던 故 김수남(가명) 씨의 시동생이 형수의 묘를 개장하여야 하는데 상범 씨의 아버지 묘를 잘못 개장했다는 것이다.
묘비에는 고인의 이름, 묘의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는데 묘를 잘못 개장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잘못 이장된 아버지의 유골을 확인하고 모셔오려던 김상범 씨는 또 다른 충격적인 사실을 전해 듣는다. 바로 아버지의 유골이 화장됐다는 것. 30년 전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아버지를 또다시 잃게 되었다는 슬픔과 남의 손에 화장을 당한 아버지를 향한 죄책감까지 더해진 상황.

과연 아버지의 유골은 어디에 있으며 되찾을 수 있는 건지, 김상범 씨의 사연은 이날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되는 '제보자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KBS]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제보자들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