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피고인' 박호산·'사임당' 박준면, 지성·이영애 영웅 만든 조력자
2017. 03.15(수) 14:22
피고인 박호산(왼쪽) 사임당 박준면(오른쪽)
피고인 박호산(왼쪽) 사임당 박준면(오른쪽)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훌륭한 영웅 뒤엔 훌륭한 조력자가 있다. 배우 박준면과 박호산이 각각 '사임당, 빛의 일기'와 '피고인'에서 주인공을 위한 조력자로 활약 중이다.

박준면과 박호산은 최근 각각 SBS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극본 박은령·연출 윤상호, 이하 '사임당')와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극본 최수진·연출 조영광)에서 출연 중이다. 작품도 캐릭터도 다 다른 두 배우이지만, 이들은 '사임당'에서는 이영애, '피고인'에서는 지성과 호흡하며 '특급 도우미'로 활약하고 있다.

우선 '피고인'은 시청률 30%를 눈앞에 두고 16회 연속 월화극 시청률 1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박호산은 '피고인'에서 박정우(지성)의 선배인 부장검사 최대홍 역으로 등장하고 있다.

최대홍은 박정우에 대한 애정이 대단한 인물이다. 극 초반 박정우가 부인 윤지수(손여은)와 딸 하연(신하린)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썼을 때도 최대홍은 박정우의 항변을 믿었다. 그는 박정우가 감옥에 들어갔을 때도 검찰청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왔고, 차장검사의 어처구니없는 외압에도 자신의 직위까지 걸면서 박정우를 옹호했다.

또한 최대홍은 탈옥한 박정우의 요청에 따라 증거품인 칼을 보관해줬다가 직접 국과수에 가져다가 주며 진실 찾기에 도움까지 줬다. 최대홍이 박정우와 차민호(엄기준)의 독대자리도 마련해준 덕분에 하연을 찾고 자수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그리고 15회에서는 복직한 박정우가 차민호를 체포할 수 있도록 제니퍼 리(오연아)의 시신을 발견했다는 내용의 뉴스를 흘리게 만들었다.

이처럼 박호산은 극중 후배의 진심을 믿어줄 뿐만 아니라 상부의 부당한 외압도 막아주는 진정한 회사 선배를 공감 있게 연기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성의 사이다 행보가 완벽해졌고 시청자들은 환호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피고인'에 박호산이 있다면 '사임당'에는 박준면이 있다. 박준면은 '사임당'의 현대에서 서지윤(이영애)을 그림자처럼 돕는 고혜정 역으로 출연 중이다. 고혜정은 서지윤과 대학교 내내 붙어 다닌 단짝으로 세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집안 사정과 육아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친구다.

이에 고혜정은 극 초반 이탈리아 학회에 참석한 서지윤이 품위 손상이라는 억울한 누명을 썼을 때도 직접 나서서 도왔다. 또한 학계에서 실력 있는 고미술 복원 전문가인 덕에 서지윤이 가져온 수진방일기를 해독하는 데 도움을 줄뿐 아니라 미인도 뒷면에 숨겨진 안견의 진짜 금강산도를 찾아냈다.

공교롭게도 박준면은 최근 '사임당'의 조선시대 장면에서도 전라도 거부의 부인이자 태룡의 어머니인 공씨 부인 역으로 등장하고 있다. 공씨 부인은 순식간에 묵포도도를 그린 사임당(이영애)이 어릴 적 같은 서장에서 공부한 천재화가임을 알고 과거에서도 절친이 될 수 있음을 암시했다. 시대를 넘나드는 이영애의 조력자가 바로 박준면인 셈이다.

이와 관련해 SBS 드라마 관계자는 "'피고인'과 '사임당'에서 각각 주인공인 지성과 이영애는 억울한 누명을 썼다. 이 때 명품 배우인 박호산과 박준면이 무조건 믿어주는 선배와 친구로 등장해 이들을 물심양면 도와주고 있는 공통점이 있다"고 밝혔다. 또한 "끝을 향해 달려가는 '피고인', 그리고 아직까지 반이 남은 '사임당'에서 주인공과 함께 사이다 행보를 이어갈 이들의 모습도 지켜봐 달라"라고 당부했다.

'피고인'과 '사임당'은 각각 매주 월, 화요일과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SBS]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연휘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SBS | 사임당 | 피고인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