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역적' 윤균상, 홍길동 사단과 술 사업? 예상 뛰어넘는 전개
2017. 03.20(월) 19:08
역적 윤균상 홍길동
역적 윤균상 홍길동
[티브이데일리 윤혜영 기자] '역적' 홍길동 사단이 술 창고에서 포착됐다.

20일 방송되는 MBC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극본 황진영·연출 김진만, 이하 '역적') 15회에서는 홍길동 사단이 술 사업을 벌인다.

아버지 아모개(김상중)를 따라 건달로 살기로 한 홍길동(윤균상)은 지난 방송에서 "헌감이니 목사니 하는 사람들 자잘하게 챙기는 거 번거롭고 쓸모없다. 오직 한 분, 전하께만 충성을 바치겠다"며 연산(김지석)에게 은광을 바쳤다.



폭정을 휘두른 희대의 폭군에게 충성하는 홍길동이라니, 예상치 못한 전개다. 금주 방송에도 홍길동이 술 사업을 시작하면서 예상을 뛰어넘는 전개로 시청자의 흥미를 자극할 전망이다. 싱글벙글한 홍길동 사단의 모습을 보자니 술 사업이 대박이 난 모양이다.

특히 지난 14회에서 "지 아들 길동이가 워찌케 허믄 명대로 살겄습니까"라는 아모개의 물음에 만신이 "본시 하눌에서 낸 역사는 심을 바르게 쓰지 못 허믄 죽는 법이네. 자네 아들이 심을 허튼 데 쓰고 있어"라며 경고의 메시지를 날린 상황. 하늘이 내린 힘을 자꾸 허투루 쓰는 길동의 여정에 눈과 귀가 쏠린다.

홍길동이 술 사업을 벌인 연유도 이번 주 방송의 관전 포인트다. 활빈정을 열었을 때도 뚜렷한 목적이 있었던 길동인 만큼 단순히 돈을 위해서만 술 사업에 뛰어들지는 않았을 것이라는 추측이다.

길동이 갑자기 술 사업을 벌인 이유가 무엇일지, 하늘이 내린 힘을 허투루 쓰는 길동은 제 명대로 살 수 있을지 오늘(20일) 방송되는 15회에서 공개된다.

[티브이데일리 윤혜영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후너스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윤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역적 | 윤균상 | 홍길동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