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2PM 이준호, 데뷔할 수 있었던 사연 (feat. 박진영) [인터뷰 뒷담화]
2017. 04.09(일) 08:34
김과장 이준호 2PM
김과장 이준호 2PM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그룹 2PM 겸 배우 이준호가 데뷔와 관련된 비화를 전했다.

이준호는 지난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KBS2 수목드라마 '김과장'(극본 박재범·연출 이재훈) 종영 맞이 인터뷰를 진행하던 중 2PM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준호가 속한 2PM은 지난 2008년 싱글 앨범 '핫티스트 타임 오브 더 데이(Hottest time of the day)'로 데뷔, 현재까지 국내 대표 보이그룹으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하지만 이준호에게는 2PM으로 데뷔하기까지 우여곡절이 참 많았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지난 2006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서바이벌'에서 6500:1의 경쟁을 뚫고 우승한 이준호는 이후 현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에 스카우트됐다. 하지만 이준호는 다른 연습생들이 데뷔조에 합류하는 동안, 긴 세월을 데뷔조 합류 없이 연습생 신분으로 지내야 했다.

이준호는 "당시 '내가 왜 데뷔조에도 못 껴서 연습을 못 하고 있는 거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무리하고 노래 연습을 했고, 결국 성대결절로 인해 6개월간 노래를 못 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후 성대결절로 인해 슬럼프에 빠졌던 이준호에게 JYP로부터 퇴출 명령이 떨어졌고, 그렇게 이준호는 가수 데뷔의 꿈을 접어야 할 위기에 놓였다. 하지만 그런 이준호에게 다시 기회가 주어졌고, 그 이면에는 어머니의 노력이 있었다. 아들이 퇴출당할지도 모른다는 소식에 이준호 어머니는 JYP 측에 전화를 걸어 "한 번만 더 우리 애를 지켜봐 달라. 애가 바뀌어 가는 과정인 것 같다"고 부탁했다고.

이에 이준호는 "원래 어머니가 나서거나 그러시는 분이 아닌데, 회사에 전화를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 이야기를 당시에는 몰랐다가 한참이 지나서야 알게 됐다"고 했다. 어머니로 인해 다시 한번 기회를 잡게 된 이준호는 악착같이 연습에 매진했고, 결국 데뷔라는 꿈을 이뤄냈다. 그러면서 이준호는 "박진영 형이 그때 이야기를 하면서 '어머니 아니었으면 넌 이 자리에 없었을 거다'라고 하더라고요"라며 웃어 보였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우여곡절 끝에 데뷔하게 된 이준호는 2PM의 '10점 만점에 10점' '어게인&어게인(Again&Again)' '하트비트(Heartbeat)' 연속 흥행으로, '짐승돌'로 대중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았다. 그렇게 승승장구할 것 같았던 2PM은 박재범 탈퇴 논란으로 한 차례 내홍을 겪어야 했다. 탈퇴 과정에 대한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졌고, 이로 인해 2PM과 박재범을 둘러싼 온갖 악성 루머들이 판을 쳤다.

일련의 악재 속에서도 2PM은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나갔다. 이에 점차 악성 루머들은 사라져 갔고, 2PM은 다시 대중에게 음악성을 인정받으며 재도약했다. 비가 온 뒤 땅이 굳는 것처럼, 그 궂은 시간을 함께 겪으며 더욱 끈끈한 팀워크를 다질 수 있었다는 것이 이준호의 설명

어느덧 데뷔 10년 차 중견 아이돌인 2PM은 또 다른 전환점을 앞에 두고 있다. 닉쿤을 제외한 옥택연 준케이 황찬성 장우영 이준호 등이 군 입대가 예정돼 있기 때문. 팀 유지를 위해 2PM은 이미 2년 전 회의를 통해 이야기를 끝낸 상태였다. 이에 이준호는 "군 입대로 인한 멤버들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서, 각자의 위치에서 더 노력해야 한다고 이야기했어요. 그 대신 모든 멤버가 제대한 뒤, 다시 2PM으로 뭉칠 때는 확실하게 뭉쳐서 하자고 했죠"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준호는 "만약 꿈이 생겨 JYP를 나가서 다른 것을 한다고 한들, 서로 응원해주기로 했어요. 소속사는 달라도 2PM은 영원했으면 좋겠다고 멤버들끼리 이야기했죠"라며 2PM에 대한 멤버들의 애정을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조혜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PM | 김과장 | 이준호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