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자인농협 총기 강도 피해액 1563만원…용의자 신고 포상금 1천만원
2017. 04.21(금) 13:34
자인농협 총기 강도 사건 용의자 공개수배 포스터
자인농협 총기 강도 사건 용의자 공개수배 포스터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자인농협 강도 사건 피해 금액이 1563만 원으로 드러났다.

21일 경북농협은 앞서 자인농협 하남지점에 발생한 총기 강도 사건의 피해금액이 1563만 원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금도난보험을 통해 피해금액을 처리할 예정이므로 고객들의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부터 총기 강도 사건의 용의자 수색에 착수했다. 이에 의경 2개 중대를 포함해 경찰 병력 200여 명이 현장에 투입돼 수색을 진행 중이다.



또한 경찰은 자인농협 하남지점에서 자인 방향으로 150m 가량 떨어진 사거리까지 폐쇄회로영상(CCTV)을 확보해 분석 중이다. 아울러 용의자가 도로를 이용해 도주한 가능성까지 고려해 수사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경찰은 이번 자인농협 강도 용의자의 신고 포상금을 1000만 원으로 책정했다. 당초 정해진 300만 원에서 크게 상향 조정된 수치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 당시 용의자는 신장 175∼180㎝에 파란색 넥워머로 얼굴을 가렸고 창 있는 모자를 썼다. 또 상, 하의 모두 등산복을 입고 있었고 권총과 검은 천 가방을 갖고 있었다. 용의자가 도주 당시 이용한 자전거 뒷바퀴 상단에는 흙받이가 부착돼 있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시민들의 제보가 용의자 검거에 결정적일 수 있음을 강조하며 제보를 당부했다.

앞서 20일 오전 자인농협 하남지점에서는 총기를 소지한 한 남성이 침입해 돈을 뺏은 뒤 자전거를 타고 도주했다. 경찰은 현재 용의자를 공개수배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뉴시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연휘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농협 | 농협 강도 | 자인농협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